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고은,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주인공 ‘유미’ 발탁

사진제공=BH엔터테인먼트배우 김고은이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주인공 ‘유미’역으로 발탁됐다.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은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여주인공 유미 역에 배우 김고은이 캐스팅됐다고 31일 밝혔다.

‘유미의 세포들’은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까지 시트콤과 장르물을 넘나드는 송재정 작가와 ‘그 남자의 기억법’의 김윤주 작가, 신인 김경란 작가가 집필을 맡았고 ‘아는 와이프’, ‘쇼핑왕 루이’, ‘제왕의 딸, 수백향’ 등을 연출한 이상엽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누적 조회 수 32억뷰를 기록한 이동건 작가의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이야기를 유미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지난 11월 5년여간의 연재를 마무리했다.

김고은은 감정 표현이 서툰 평범한 여성이지만 사랑과 일을 통해 성장하며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는 유미로 변신한다.

배우 김고은은 평범한 직장인 유미를 맡았다. 유미는 감정 표현이 서툰 평범한 여성이지만 사랑과 일을 통해 성장하며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는 인물이다. 유미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세포들의 활약으로 사랑과 꿈이 있다면 누구나 겪어봤을 법한 여러 고민들과 감정들을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배우 김고은은 “보통 여자 유미의 사랑 이야기가 오랫동안 많은 이들을 울고 웃게 할 수 있었던 건 ‘공감’의 힘 아니었을까 싶다, 앞으로의 여정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유미의 의식의 흐름을 관장하는 수 많은 ‘세포’들의 활약이 중요한 바, 웹툰의 재미를 200% 끌어올리기 위해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드라마로 제작된다.

배우 김고은 캐스팅을 확정 지은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2021년 상반기에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조유경 동아닷컴 기자 polaris27@donga.com


▶ 네이버에서 [동아일보] 채널 구독하기
▶ 증발에 운다…그렇게 부모가 되지 못했다
▶ “말이 안 통해”… 극과 극이 만난다면?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