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건물서 원인미상 큰불… 2시간여만에 완전 진화

입력
기사원문
권남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4호관 화재. 연합뉴스

새해 첫날 인하대학교 건물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다.

1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21분쯤 인천시 미추홀구 인하대 용현캠퍼스 내 4호관 건물에서 큰불이 났다. 이 불로 4호관 내부가 상당수 탔으나 휴일이어서 학생 등이 건물에 남아 있지 않아 인명 피해는 없었다.

불이 나자 한때 화염과 함께 검은 연기가 높이 치솟았고, 소방당국에 15건의 신고가 잇따랐다.

소방당국은 소방관 170명과 펌프차 등 장비 39대를 투입해 1시간10여분 만에 초기 진화를 했으며 2시간20분 만인 오전 2시48분쯤 완전히 불을 껐다.

인하대학교 4호관 화재. 연합뉴스


4호관은 이 대학교 정문을 기준으로 본관(1호관) 건물 바로 뒤에 있다. 1~3층에 통신실과 학과 사무실이, 4층에 실습실 등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불이 난 뒤 인하대 총학생회는 SNS를 통해 화재 사실을 알리고 4호관뿐 아니라 인근 2호관에 있는 학생들도 대피하라고 알렸다.

소방당국은 4호관 4층에서 처음 불이 시작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재산 피해 규모와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 네이버에서 국민일보를 구독하세요(클릭)
▶ 국민일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