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T친애·웰컴·페퍼저축은행, 청년들 꿈 이뤄주다

공유
0

JT친애·웰컴·페퍼저축은행, 청년들 꿈 이뤄주다

JT친애저축은행, 사내 카페테리아 바리스타로 청년장애인 채용
웰컴저축은행, 무쇠다리 로켓걸 한정원 씨 '웰컴드림슈즈' 제작
페퍼저축은행, 금융권 취업 희망 청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제공

JT친애·웰컴·페퍼저축은행 등이 이루고자 하는 꿈은 있지만 장애 또는 취업난 등의 어려움으로 좌절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JT친애·웰컴·페퍼저축은행 등이 이루고자 하는 꿈은 있지만 장애 또는 취업난 등의 어려움으로 좌절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JT친애·웰컴·페퍼저축은행 등이 이루고자 하는 꿈은 있지만 장애 또는 취업난 등의 어려움으로 좌절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일 저축은행업계에 따르면 저축은행은 지난해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 1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대형 저축은행 중심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꿈 실현과 자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 사내 카페테리아 바리스타로 청년장애인 채용

JT친애저축은행은 최근 중구 을지로 파인에비뉴 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하며 16층과 17층에 카페테리아를 마련하고, 바리스타로 청년 장애인 4명을 채용했다. 신체적인 조건으로 인해 취업 사각지대에 내몰린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에 나선 것이다.

이번에 고용된 청년들은 모두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로서 JT친애저축은행의 사내 카페테리아에서 커피 및 음료를 제조하고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웰컴저축은행, 무쇠다리 로켓걸 한정원 씨 '웰컴드림슈즈' 제작

웰컴저축은행은 청년 장애인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꿈테크 프로젝트 '런포드림(Run for dream)'의 두 번째 활동으로, 사고로 왼쪽 다리를 잃은 의족 여성 골퍼의 꿈을 이뤄주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 꿈테크 프로젝트의 새로운 주인공은 '무쇠다리 로켓걸' 청년 한정원 씨이다. 한정원 씨는 교통사고로 허벅지 아래 왼쪽 다리를 잃었다. 이후 재활활동의 일환으로 골프를 접하며 독학으로 꾸준히 실력을 키웠고 지난 2018년 세계장애인골프선수권대회 우승부터 여러 장애인골프대회에서 우승했다. 한 씨의 목표는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준회원 자격을 획득하고 정식 대회에 출전하는 것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열악한 상황에서 애쓰고 있는 한 씨의 소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웰컴드림슈즈' 제작에 나섰다. '웰컴드림슈즈'는 한 씨의 움직임을 세세히 기록하고, 이를 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분석에 이용해 왼쪽 다리의 문제점 발견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웰컴저축은행 소속 프로골프 선수들의 수업도 진행해 한 씨의 골프 실력을 향상시켜주기 위해 지원해줄 계획이다.

◇페퍼저축은행, 금융권 취업 희망 청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제공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5년간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임직원 멘토링, 전문가 강연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하는 홍보대사 프로그램 '핫페퍼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에 5기 핫페퍼스를 발족했고, 8월 비대면으로 핫페퍼스 5기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들은 페퍼저축은행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등 금융 실무는 물론이고 마케팅 홍보 업무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우수 활동자에게는 인턴십 기회와 함께 채용 우대혜택이 제공된다. 실제 핫페퍼스로 활동한 후 인턴십 과정을 수료한 학생 중 3명이 입행한 바 있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올해 저축은행업계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본인의 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청년들을 위한 활동을 다각도로 펼쳐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내년에도 서민금융사로서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투자와 지원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