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출연에 ‘아내의 맛’ 자체 최고 시청률…다음 주 박영선 출연 예고

입력
기사원문
남유정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나경원·김재호 부부 출연편 시청률↑
박영선·이원조 부부 방송 출연 예고
TV조선 부부 관찰 예능 ‘아내의 맛’이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출연 효과를 톡톡히 봤다. TV조선 제공


TV조선 부부 관찰 예능 ‘아내의 맛’이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의 출연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출연 예고 효과를 톡톡히 봤다.

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방송한 ‘아내의 맛’ 1·2부 시청률은 각각 5.6%와 11.2%(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 방송 대비 2배가량 상승한 수치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15.4%다.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이기도 하다.

전날 방송에는 나 전 의원과 그의 남편 김재호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 딸 김유나 양의 일상이 담겼다. 나 전 의원은 이날 방송에서 얼마 남지 않은 화장품을 짜내고 입대를 앞둔 아들을 위해 ‘곰신(고무신) 카페’에 가입하는 등의 모습으로 주목받았다. 방송에 처음 출연한 그의 남편도 바닥에 앉아 발로 커피 분쇄기를 잡고 돌리는 등 꾸밈없는 모습을 공개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부부 관찰 예능 ‘아내의 맛’에 출연한다. TV조선 제공


나 전 의원에 이어 다음주 방송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그의 남편 이원조 변호사가 출연한다. 박 장관은 방송에서 일상을 공개하며 아내로서의 삶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박 장관은 방송에서 이 변호사의 첫 만남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시청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다만 일부 언론시민단체에서는 두 정치인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두고 우려를 표하고 있다. 민주언론시민연합은 이날 논평을 내고 “예능프로그램이 정치인 홍보수단으로 전락할 우려가 있다”며 이들의 방송 하차를 촉구했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 네이버에서 부산일보 구독하기 클릭!
▶ '터치 부산' 앱 출시, 부산일보 지면을 내 손 안에!
▶ 부산일보 홈 바로가기

기자 프로필

서울문화부 남유정 기자입니다.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