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나경원 아버지 ‘건물 헐값 임대 의혹’ 무혐의

입력
수정2021.01.06. 오후 7:18
기사원문
배지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
나경원 전 의원. 강창광 선임기자 chang@hani.co.kr


검찰이 나경원 전 의원의 아버지가 사립학교 건물을 가족에게 헐값으로 임대해준 의혹을 무혐의 처분했다.

6일 검찰의 설명을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 변필건)는 지난달 31일 나 전 의원과 아버지, 여동생이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된 사건에 대해 ‘증거 불충분’을 이유로 무혐의 결론을 내렸다. 홍신학원 이사장인 나 전 의원 아버지는 홍신유치원 원장인 또 다른 딸에게 건물을 싸게 임대했다며 배임 혐의로 고발됐다. 그러나 검찰은 건물 임대료가 시세보다 헐값이 아닌 점 등을 고려해 무혐의로 판단했다.

관련 수사는 민생경제연구소와 ‘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등이 지난해 11월 나 전 의원 등을 업무상배임과 사립학교 회계부정 등으로 고발하면서 시작됐다.

앞서 검찰은 나 전 의원 자녀의 입시비리 특혜 의혹 등 나 전 의원이 고발된 사건들을 불기소 처분했다. 다만 아들 김아무개씨가 4저자로 이름을 올린 연구 발표문을 미국 예일대학교 입시용으로 활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선 예일대로부터 답변이 올 때까지 처분을 미루기로 했다.

배지현 기자 beep@hani.co.kr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코로나19 기사 보기▶전세 대란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