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아이유, 3년만 음원부문 대상 “1월 중 응원 담은 곡 공개할 것”(종합)[2021 골든디스크]



[뉴스엔 이민지 기자]

아이유가 3년만에 다시 골든디스크 대상을 품에 안았다.

1월 9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부문에서 아이유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유는 지난 2018년 '밤편지'로 제32회 골든디스크 음원부문 대상을 받은지 3년만에 다시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유는 "골든디스크 3년만에 나왔는데 큰 상을 받아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블루밍'이라는 곡 꾸준히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린다. 작곡가에게 특별히 감사의 말 전하고 싶다. 특히 이담엔터 식구분들 너무 고맙고 헤메스 팀 정말 고맙다. 밴드, 댄서팀도 멋진 무대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러브포엠' 무대에서 많은 아티스트 분들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사랑시를 친필로 담아 꾸며주셨다. 참여해주신 아티스트들께 감사하다. 다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멋진 음악 만들어주신 아티스트분들께,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공연예술계 관계자분들께 응원 보내고 싶다"고 전했다.

아이유는 "어느 때보다 응원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열심히 준비해서 미약하게나마 마음이 지친 분들께 활기 드릴 수 있는 음악 들려드리고 싶다. 한곡 정도는 1월 중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으니 기대해달라. 경쾌하고 힘이 될 수 있는 곡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유애나 걱정되고 건강히 있었으면 좋겠다. 유애나에게 자랑스러운 가수 아이유 되도록 허투루 있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골든디스크 음원부문 본상은 블랙핑크, 화사, ITZY, 레드벨벳, 오마이걸, 지코, 노을, 마마무, 아이유, 방탄소년단이 수상했다. 지코, 뉴이스트, 임영웅, 몬스타엑스, 이승기, 제시, 창모가 특별상을 품에 안았다.

◇ 제35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음원 부문 수상자 리스트



▲ 디지털음원 대상=아이유
▲ 디지털음원 본상=블랙핑크, 화사, ITZY, 레드벨벳, 오마이걸, 지코, 노을, 마마무, 아이유, 방탄소년단
▲ TREND OF THE YEAR=지코
▲ 골든초이스=뉴이스트
▲ 베스트 트로트=임영웅
▲ 베스트 그룹=몬스타엑스
▲ 베스트 발라드=이승기
▲ 베스트 솔로아티스트=제시
▲ 베스트 R&B 힙합 =창모
▲ 넥스트 제너레이션=이달의소녀, 더보이즈

(사진=JTBC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캡처)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