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형제도에 대해서 질문 합니다.
저는 사형에 반대하는데
다수의 사람들은 찬성 하더라고요

사형 제도에 찬성하시는분들깨 질문 합니다.

사형제도를 실시한다고 해서 범죄률이 낮아진것도 아니며
효과가 나타난다 해도 일시적인 효과에 불과할것입니다.
그리고
오판으로 인해 무고한 피해자가 생길수가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범죄자 10명을 사형하는것 보다 무고한 사람 1명을 살리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째서 사형에 찬성을 하시는건가요?

저는 어릴때부터 사형은 하면 안되는것 이라고 생각했는데
다수가 찬성하니깐 제가 이상하게 느껴서 질문합니다.

사형제도는 양날의칼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50
  • 보낸 감사 수1
  • 채택률95.9%
  • 마감률95.9%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3.23 조회수 881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뭐시중헌디
채택답변수 2,190받은감사수 10
물신
프로필 사진

윈도우, 포토샵,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인권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사형을 뭐 아무나 사형을 하라고 하지 않습니다. 사형할만 하니까 찬성을 하는거죠.

오판 문제 있죠.. 그래서 그런 아리송한거 말고.. 정말 백퍼 범죄자(살인 같은걸 확실히 한자)에 한해서 완전 찬성 합니다. 무고한 사람은 죽었는데... 살인자는 살아있는건 이치에 맞지 않구요. 우리가 왜 살인자를 먹여 살리고 있어야 하나요???? 사형 안하려거든... 어디 들판에 담벼락 세우고 넣어두거나 어떻게든 해서 알아서 살으라고 하는게 백배 났다고 생각합니다. 살인을 했으면 백퍼 사형이고, 이넘때문에 (직접아니여도) 죽었어도 사형해야 합니다. 사형안하고 교도소에 처 넣으면...뭐가 좋나요??? 그사람 살리는게 당신한테 뭐가 좋은데요??? 아직도 많은 나라들이 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중국, 일본, 싱가폴, 베트남, 아프리카, 인도, 사우디, 등등등 다 하는데 우리는 살려두고 피해자 가족들은 매일 벌벌 떨며 고통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살인자는 한명인데... 고통속에 사는이들은 죽은사람의 가족들,친척들, 친구들.. 도데체 몇명이 힘듭니까? 그게 맞다고 보십니까? 그리고 당신은 반대한 사람으로써 그 살인자가 풀려나와 옆에 있으면 가서 악수하고 고생했다고 이제 잘살아보라고 할수있겠습니까? 만약 법이.. 다수결로 진행을 한다면 어떨꺼 같습니까? 배심원 몇명이 아닌 전국민이 한다면요? 살인자들 한명도 못살아 남을껄요..심지어 살인은 안했지만 그만큼 죄질이 안좋다 하여 죽어야 마땅하다는 범죄자들이 수두룩 한데...요즘 +N번방도 그렇구요. 피해자 심정들을 생각해 보셨나요? 평생 그 상처를 어떻게 해요? 뭐...죽인다고 해결이 되냐고 하시겠죠.. 그래도 그 악마가 없다는거에 조금 아주 조금이나마 평안해 질수 있어요. 전 강력히 찬성이고 투표로 나온다면 좋겠습니다. 온국민에게 투표를 하게 하여 법을 바꿀수만 있다면 대~~~~~~~~~~~~~~~찬성 입니다! 솔직히 정부라는게 국민들을 위한건데 지들을 위한 정치를 하니 답답하죠...누구를 위해 대신 저 위에 있는건가요? 지들 맘대로 세금을 쓰질 않나...국민들이 다 세금 안내면??? 그것들은 굶어 죽죠... 정말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분야에서는 지식iN에 등록된 전문가의 답변에만 포인트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1번째 답변
리아
채택답변수 285받은감사수 1
지존
프로필 사진

교육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사형에 찬성 합니다.

명사

1.

법률 수형자의 목숨을 끊음. 또는 그 형벌. 교수ㆍ참수ㆍ총살ㆍ화형 따위의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우리나라의 현행법은 교수형으로 집행한다. ≒대륙2(大戮)ㆍ생명형(生命刑).

사형을 선고하다

2.

역사 오형 가운데 죄인의 목숨을 끊던 형벌. 일률, 효시, 교형, 참형, 사형, 육시 따위가 있었는데 그중 참형이 가장 많았다.

사형을 찬성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범죄자도 인권이 있다는 말이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범죄자도 인권이 있으면, 살인범이 죽인 살해자는 인권이 없다는 걸까요.

네, 법의 심판을 받겠습니다. 하고서 징역을 받고 나오면

그 살해자의 가족들은 얼마나 슬프겠습니까.

오판으로 무고한 피해자가 나올수도 있다고 하는데,

오판시 증거 불충분으로 풀려나서 그럴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분야에서는 지식iN에 등록된 전문가의 답변에만 포인트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2번째 답변
dldu****
채택답변수 7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저는 사형제도에 대해 찬성하는 사람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성범죄자가 있다고 해보겠습니다. 이 범죄자는 결국 잡혀서 징역 10년을 선고받았죠. 근데 이 범죄자는 언젠가는 다시 사회로 나올 것 입니다. 이 범죄자가 다시 범죄를 안저지른다는 보장이 있나요? 제 3자의 입장에서 보면, 이 사람이 다시 범죄를 저지를지 무서워하는 것보단 깔끔히 죽여버리는 것이 혹시 모를 또다른 피해를 막을 수 있는 하나의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렇게 사형제도를 통해 경각심을 또 기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분야에서는 지식iN에 등록된 전문가의 답변에만 포인트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