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아오르는 서울시장 선거 나경원 오늘 출마 선언한다

입력
수정2021.01.13. 오전 7:36
기사원문
홍창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박영선 시장 선거 출마 선언 임박 시사
안철수는 아동학대 예방 간담회 참석
[파이낸셜뉴스]

나경원 전 의원 /사진=서동일 기자


서울시장 보궐선거전이 뜨거워지고 있다. 나경원 전 의원이 오늘 13일 출마선언을 하는데 이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출마 선언도 임박하면서다.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오늘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다.

나 전 의원은 지난 2011년 열렸던 보궐선거에 한나라당 후보로 나선 후 10년만에 서울시장직에 재도전한다. 당시 나 전 의원은 무소속 야권 단일후보인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패했다.

나 전 의원은 오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먹자골목 일대에서 출마선언을 한다.

그는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소상공인 생계 문제와 서울의 경기침체 해결 의지를 강조하고자 시장을 택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도 서울시장 선거 출마 선언이 임박했다는 관측이다.

박 장관은 지난 11일 라디오 방송에서 "서울 시장 출마 결정 시점이 다가오고 있다"며 사실상 출마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어제 12일 TV조선 프로그램 '아내의 맛'에 출연해 남편 이원조 국제변호사와 함께 일상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했다.

나 전 의원이 지난주 방송에 출연해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줬던 것과 유사하다.

나 전 의원의 경쟁자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오늘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간담회에 참석한다.

그는 간담회에서 아동학대 관련 대책을 논의한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fnDB


#박영선 #안철수 #안철수 #더불어민주당 #민주당 #나경원 #서울시장 #아내의맛 #박영선장관 #서울시장후보 #국민의힘 #나경원자녀 #안철수 #박영선 #나경원자식 #나경원가족 #박영선나이 #박영선서울시장 #박영선아나운서 #박영선예능 #안철수서울시장 #서울시장여론조사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헉! 소리나는 스!토리 뉴스 [헉스]
▶ '아는 척'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두유노우]
▶ 날로먹고 구워먹는 금융이슈 [파인애플]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