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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대기업이 어떻게 중고차시장에 진출하나요
오늘 기사를 보았는데 앞으로 현대차가 필두로 해서

오픈플랫폼을 이용해 중고차시장에 진입할것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방식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대기업이 중고차시장 영업을 할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아 질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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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0.10.16 조회수 3,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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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째 답변
ni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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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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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관리 50위, 자동차운전법 47위, 자동차구입 분야에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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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차량 매입해서 팔겠다는 얘기예요..

보증 프로그램도 넣을 거고...

중고차 가격도 좀 오를테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믿고 거래 할 수 있을 거구요.

손님들 눈탱이 치는 허위 알선 딜러 애들은 쪽박 차게 되는 거죠.

잘된 일이라고 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KKUCAR
채택답변수 185받은감사수 4
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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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현기차

주측인 글로비스 정의선 회장이죠

아래글은 현기차 신차 하자 관련 유투브 동영상에 댓글이 800개가 달린 중에 일부 입니다.

현기차 신차 하자 관련 유투브 댓글중

2013 아반떼 (엘란트라) 소유했던 사람입니다. 산지 1 만에 타이어 불량으로 전체 교환 + 2 만에 엔진 마운트 교환 + 3 만에 에어컨 망가짐 + 4 후에 휀다가 부서져서 교환 + 4 3개월 후에 브레이크 누유 문제 + 5 , 사고로 폐차. 사고 당시, 에어백이 ... 안터졌어요. 미국 현대에 항의하니, 미국 직원들도 그러네요. 제가 각도를 맞추었다고. , 아주 죄송합니다. 사고 정신이 없어서 각도를 계산하기 힘들었습니다. 앞으로 현기차는 탈게요~~

현대차의 가장 큰 문제를 집어주셨네.. 중요한건 현기차의 문제점은 차에서 가장 중요하고 비싼 구동계통문제점이 많다는거야 구동과 제동에 문제생기면 정말 치명적인데.. 그리고 말씀대로 문제터지고나서 사후문제처리 .. 일단 덮고보자는식.. 이런 태도 정말 고쳐야한다. 그래야 세게적인 기업이 될 수 있다. 현기는 쓴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저는 16년 올뉴쏘렌토 타고 있습니다. 하부 잡소리 출고때부터 계속 났습니다.센터 들어가니 신차라 그래요 원래 그럽니다 타다 보면 괜찮습니다...2년동안 잡소리가 심해 센터에 입고하니 다른 기사가 부품 교환하니 해결. 정차중 떨림도 위와 같은 식으로 원래 그래요 타다 보면 괜찮아요~결국 2016년 12월부터 미션부품교체하여 출시했는데 그걸 2020년까지 버티다 올 8월에 교체해서 해결 에어컨은 정말 질려버림...출고 때부터 냉기 약해서 고장 문의하니 AC MAX에 놓고 타면 되고 안 나오면 가스충천하라는 말 듣고 그렇게 탐. 7월에 가스 충전했는데 냉기 안 나옴.결국 센터에 문의하니 보증기간 지나서 처리 안됨.그때 왜 적극적으로 고장의뢰를 안했냐는 답변. 결국 기사 말 들은 내가 호구됨. 옵션? 물론 좋죠~ 근데 차는 파워트레인, 브레이킹, 안전, 샛시강도 등 기본기가 바탕 위에 옵션이라고 갠적으로 생각함 근데 한국현기차는 이게 부족함. 20년정도 현기만 탔는데 저도 다신 현기 안삽니다. 미국에서 판매1위한 토요타 캠리나 라브4 생각합니다.

이미 이건희가 90년대 품질경영을 선언한 이래 삼성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했지만, 현대는 발전없이 수출차퍼주기정책, 내수차눈탱이를 시전하여 지금까지 이어져왔다. 후일담이지만 현대그룹 경영권을 놓고 정몽구랑 정몽헌 중에 정몽헌을 선택한 정주영은 이유를 아래와같이들었다. " 같은 숙제를 내주었는데 몽구는 공장증설 내수시장활성화를 말했고 몽헌이는 금강산관광을 말했다. 이유를 물으니 몽헌은 북한을 시작으로 중국, 러시아 유럽까지 연결되는 북방교역 개발권을 선점하여 2 도약을 이루어야된다했다. 그말에 가슴이 뛰었고 현대를 몽헌이에게 맡기기로 마음먹었다 " 왕회장도 내수뽕뽑기하자는 몽구 말은 X소리라 생각하고 걷어참. 내수 눈탱이까는 현대는 조만간 FTA활성되면 ㅈ망할 기업 1순위.

협박도 많이 받을텐데.. 라는 생각에 안쓰럽습니다만... 어쨌든,..,... 깔껀 까야죠.. 그래야 사람돼죠.. 현대차가.....

일단... 정비사 입장으로.. 아는 내용을 적어 보자면.. 현대/기아차가 출력을 너무 과하게 늘릴려는 이유와.. 경량화 라는 이유로.. 블럭 스크레치가 상당히 문제가 돼고 있는게 사실이고.. 이번GV80 차량을 얘기 해보자면.. 전기 배선의 품질은 올린것으로 보여집니다. 단자의 품질이 생각보다 좋긴 했어요.. 하지만, 모듈의 위치와 회로설계 그리고 엔진의 품질의 위치와 전체 비교 해보면.. 9천만원의 가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은 해보게 돼네요.. 이번 GV80 엔진이 R엔진을 기반으로 2기통 늘렸다고 얘기 들었는데.. 이는 그만큼 내구성 검증도 된것이지만, R엔진이 갖고 있는 문제점을 고스란히 갖고 있다는것 이기도 하겠죠.. xxx 영상 보면서 적랄하게 까시는거 보고.. 속이 시원하면서도.. 한편으론.. 협박도 많이 받을텐데.. 라는 생각에 안쓰럽습니다만... 어쨌든,..,... 깔껀 까야죠.. 그래야 사람돼죠.. 현대차가.....

자국민 소비자 빨대꼽고 미국가서 뿌려대는 현대 ~ 이제는 소비자들 선택지가 많다 ~ 정신차려라 ~ 소비자는 봉인 시대는 갔다 ~

제가 때는 모든 자동차 업계가 마찬가지입니다. 수입차도 시동 꺼지고 불나고 다양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문제를 대응하는 자세입니다. 국내 기업들은 하나같이 정상인데 너무 예민한 아니냐며 소비자를 정신병자로 몰아갑니다. 그런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하지 않고 선별적으로 리콜하거나 숨기기에 바쁜 모습은 기업의 발전을 막는 가장 결함입니다. 국내와 해외 고객을 다르게 대우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내수 시장에서 외면 받는 제품은 해외에서도 외면 받습니다. 완벽한 물건은 없지만 완벽한 AS 약속하는 기업의 모습을 배우길 바라며 늦기전에 어떤 자세가 기업의 참모습인지 깨닫기를 바랍니다.

흉기차 그룹이 싫어하는 채널이 될것 같네요 ㅋㅋ 과거 다음에서 흉기차 공돌이들이랑 . 아주 신명나게 싸워온 사람 중에 한사람 이지만, 흉기차 가장 논란 문제는 부산 구형 산타페 진공펌프 문제로 인한 급발진으로 친정아버지 그리고 갓태어난 손녀와 아기들이 모두 아주 크게 다치고 사망한 사건이죠 주방장이 요리해서 손님들에게 먹여 탈이 나면 주방장과 해당 음식점은 진정한 사과를 하고 변상을 하기 까지 하는데 이보다 로고도 만든 흉기차가 자신들이 만든 자동차로 고객이 다치고 불미스런일이 발생하면 사과를 하고 고쳐주면 것을 모르쇠와 은밀하게 덮어버리는 경영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죠 이에 흉기차 노조들이 방송에 떠뜨릴까 쉬쉬 하면서 노조깡패들에게 임금 소원 들어주고.. 말이 현대? ? 일반 식당 보다 못한 경영구조를 가지고 있는 흉기차 품질 자부?? 마인드가 엉망인데 사줍니까?? 흉기차 고장 고향 울산 사람들도 흉기차에 대한 민심 버린사람 됩니다

정주영회장이 살아있었다면 이꼬라지가 안됬을건디 후계자란 것들이 나라망신

명불허접 흉기차 그런데 막상 차를 살 시점이되면 르노삼성, 쉐보레, 쌍용은 감가가 너무 심하고 수입차는 수리비나 서비스가 나쁘고 여유가 적은사람은 결국 흉기차 이외에 선택지가 없다는것이... 슬픈현실...ㅜㅜ

동반위 관계자와 미팅시 상생협약안을 달라고해서

굳이 대기업을 진입 시키려면 5년이상 10만킬로 이상 주행한

신차 A/S 끝난 노후 차 하라고 해라

우린 5년이내 10만킬로 이내 차량만 하겠다.

이에 동반위 관계자는 대기업이 그런 조건이면 할까요?

아니 투명한 중고차 시장과 소비자 후생을 위해 중고차 한다면서요?

현기 전국에 A/S망 얼마나 잘되어 있습니까?

(현기차가 중고차 진입해도 블루핸즈나 오토Q 연계해서 AS 못할겁니다.

지금 신차도 AS가 안되고 있습니다)

대기업도 안하겠다는 노후차를 우리 같은 영세업자가 해야 합니까?

지금도 현기차 국내 점유율 83%인데 중고차 까지 다 밀어줘서 현기차

독식체제로 굳혀서 그동안 일해온 중고업계 종사자 30만명을 다 죽이고 현기차 밥벌이로 밀어 주는게 대한민국 정서 입니까?

박영선 장관님 현기차가 중고차 시장 진입해서 이윤없이 장사하면 OK라구요?

이게 말입니까? 기업의 첫번째 목적은 이윤추구 입니다.

일단 명분상 진입 시키고, 향후 눈치 봐서 다 퍼주자는 겁니까?

아니 소상공인 중소기업 다 싹 쓸어버리고, 대기업 체제로 대한민국 통째로

넘기시지 그러십니까? 동반위는 말 그대로 동반성장을 위한 단체이고

중기부는 소상공인과 중고기업을 위해 존재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라는 이름을 없애고 대기업기업부로 바꿔야 하는거 아닙니까?

신중하게 생각 하셔야 합니다. 동반위의 생계형적합업종 부적합이라고 의견 제출한거 무시 못하시겠다구요? 동반위에 대기업 임원이 있는 게

이게 정상입니까? 동반위에 어떻게 대기업 임원이 있습니까?

공정성에서 매우 위배 되는거 아닙니까?

현기차는 고 정주영 회장의 뜻을 받들어서 해외 투자에 힘을 쓰세요

자국민을 봉으로 생각하지 마시구요.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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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의 중고차 진출은 절대로 막아야 합니다

겉으론 소비자를 보호를 말하지만 결국 힘없는 국민들이 억울함만 돌아올 뿐입니다

대기업 독점으로 인한 중고차 가격 상승은 물론이며 오래된 중고차나 주행거리 많은 저가 차량 소유자는 처분할곳도 없어지며 폐차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지금도 중고차 시장은 나름 정부의 권안이나 제도로 불법 영업이나 허위매물 근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일부 경기지역에서 불법영업이 행하여 지고 있으나 관계부처의 강력한 단속으로 관련자를 처벌하길 바라오며 자정노력도 기울이길 부탁드립니다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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