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언주야 시리즈, 박영선 나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프로필
본문 바로가기
맛집,영화,잡다

박영선 언주야 시리즈, 박영선 나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프로필

by 곰곰이82 2021. 1. 5.

 

 

박영선 나이

 

 정치인이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는 게 유행인가요? 나경원 전 국회의원과 함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영선도 아내의 맛에 출연한다는 뉴스가 나왔네요.  박영선 중기부 장관의 나이와 프로필 알아봤습니다.

 

■ 목차

     

     

     박영선 나이

     

    | 박영선 나이

     

     ▶ 이름 : 박영선

     ▶ 출생 : 1960년 1월 22일 (올해 62살), 경남 창녕

     ▶ 학력

       - 예일 초등학교 졸업

       - 덕성여자중학교 졸업

       - 수도여자고등학교 졸업

       - 상명여대 불문학과 입학

       - 경희대학교 지리학과 편입 후 졸업

     ▶ 직업 :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2019년 4월 8일 임명)

        - 세계경제포럼 선제조 및 생산 이사회 이사

        -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

     박영선은 언론인 출신의 정치인 중 가장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 정치인입니다.  국민의 힘의 배현진 의원이 있지만, 아직 경력에서 박영선 장관과 비교할 바가 못 되는 것 같습니다.

     

     박영선 장관은 민주당 소속으로 장관이기에 앞서 민주당에서 가장 인지도와 영향력이 높은 여성 정치인이기도 했습니다. 제17대부터 20대까지 연속으로 네 번 서울 구로구 을 지역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되기도 했습니다.

     

     2013년에는 여성으로서 법사위원장을 맡아 징벌적 손해배상 확대, 일감 몰아주기 규제를 골자로 하는 경제민주화 법아 통과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기도 했습니다.  그런 이유로 중소기업 업계와 상당한 관계를 가지고 있고 그로 인해서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직을 맡아 꽤 준수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박영선 프로필

     

     

     

     

     박영선 프로필

     

    | 박영선 프로필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은 제17대 국회의원이 되기 이전에  기자로 활동을 했었습니다.

     박영선은 장관은 1983년도에 MBC 아나운서로 입사 이후, 보도부로 발령 난 1983년에 MBC 뉴스 데이트를 맡았고, 1985년 결혼한 이후에는 미국 유학 길에 올랐고, 귀국 후 1990년대 초반에 MBC 마감뉴스의 앵커를 보기도 했었습니다.

     

     1993년에는 MBC 뉴스와이드의 앵커, 그 이후에는 LA 특파원 등을 거쳤습니다. 박영선 장관의 아나운서 시절을 떠올리면 국회의원이 되기 이전에 바른 모습으로 앵커 직을 수행하며 현재 JTBC 사장인 손석희 씨와 9시 뉴스 앵커로 나왔던 장면이 생각 납니다. 

     

     박지원 현 국정원장과 더불어 박영선 장관은 민주당 안에서 대표적인 비문 계열로 뽑히는 정치인이었습니다. 박지원 국정원장이 민주당을 떠나 민생당으로 떠났을 때, 박영선 장관도 민주당을 탈당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었지만 박영선 장관은 박지원 현 국정원장과 같은 선택을 하지 않았고 결국 중기부 장관의 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박지원 전 의원도 결국 문재인 정부에서 국정원장을 하고 있네요.)

     박지원 현 국정원장과는 국회의원 시절에 장관 청문회 스타로도 유명했습니다. 인사 청문회에 올라온 검증 대상자들을 매서운 질문과 공격으로 탈락시키는데 박지원 전 의원과 박영선 전 의원은 매우 능숙했습니다.

     

     

     

     

     박영선 언주야 시리즈

     

    | 박영선 언주야 시리즈

     

     인터넷에서는 상당히 유명한데,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국민의힘 소속의 전 국회의원 이언주와의 짤을 유행시킨 장본인 이기도 합니다. 

     이는 김언주 전 국회의원이 국민의당으로 당적을 옮긴 뒤에 친문 지지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박영선은 문재인 대통령과 대립선을 그리다가 결국엔 친문이 되었고, 그와 다르게 이언주는 반대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언주야 시리즈로는 "언주야 언니는 행복하단다" "언주야 이게 바로 정치야" 등이 있습니다. 아래 짤 보시면 대략 상황에 대한 이해가 가실 텐데요..  이종걸 의원과 박영선 의원도 탈당을 하고 국민의 힘 등으로 당적을 옮길 것으로 예상됐지만 결국 이언주 의원만 탈당.

     

    언주야 시리즈
    언니는 행복하단다
    이언주 홀로 탈당
    박영선 짤

     

    박영선 국회의원
    박영선 중기부 장관
    언주야 이게 바로 정치야
    문재인 지지율

     

     

     

    한국국적 유조선 나포 소식 전해져, 호르무즈 해협 어디?

    ■ 목차  한국국적 유조선 나포 소식 | 한국국적 유조산 나포 소식  한국 국적의 유조선이 사우디아라비에서 UAE 를 향하던 중 이란 영해에 진입 후 신호가 끊겨 나포된 것으로 속보가 전해졌습

    fastmpd.tistory.com

     

    정인이법 제정 추진, 정인이 사건 요약, 아동학대 방지법

     입법은 늘 사건이 터진 이후에 이뤄집니다. 그전부터 사회에서 요구하는 목소리에 국회의원들이 먼저 좀 귀를 기울여 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분노를 치밀에 오르게 한 정인이 사건 관련한 정

    fastmpd.tistory.com

     

    오세용 황하나 사건 요약, 오세용은 누구?

     오세용 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면서 오세용 황하나 사건이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황하나 씨는 이미 너무나 유명한 사람인데, 오세용 씨는 처음 들어봅니다. 관련 사건을 기술한

    fastmpd.tistory.com

     

    아내의 맛 김예령 결혼과 이혼이력 정리(+딸미모)

     TV 조선의 아내의 맛에 새롭게 출연하는 배우 김예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예령은 피부가 너무나 좋고 대표적인 동안 연예인으로 뽑히는 배우인데요. 피부 관리 비결과 결혼 이력 등에

    fastmpd.tistory.com

     

    이동국 와이프 이수진 미모, 미스하와이 출신

     은퇴한 전북 현대의 레전드 20번 축구선수 이동국의 와이프 이수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동국과 이수진은 슬하에 다섯 명의 다둥이를 둔 다둥이 부부 인데요. 이동국의 큰 딸들인 재시,

    fastmpd.tistory.com

     

    스테이씨 수민 과거사진 모음, 스테이씨 수민 성형?

     환불원정대의 노래 'Don't touch me' 를 작사 작곡하고 기획했던 블랙아이드필승이 처음으로 만든 걸그룹 스테이씨(STAYC), 오늘은 그 중에서도 수민의 과거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 목차  스테이

    fastmp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