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애를 묶어 놓을까요?" 연예계 잇단 '층간소음' 논란에 뭇매

입력
수정2021.01.14. 오후 8:23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휘재 안상태 © 뉴스1 DB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층간소음' 논란에 사과한 방송인 이휘재·문정원 부부에 이어 개그맨 안상태씨도 층간소음 문제에 휘말렸다.

지난 12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엔 '개그맨 A씨 층간소음 좀 제발 조심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지난해 3월 임신 28주차에 안씨의 아랫집으로 이사했다는 글쓴이는 "층간소음 문제로 위층을 두 번 찾아갔으나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다"고 토로했다.

글쓴이는 오히려 안씨 부부에게 "이렇게 찾아오는 것 불법인 것 아시죠?" "그럼 애를 묶어 놓을까요?" "집에 매트 2장 깔았으니 직접 확인해 보세요" 등 답변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글쓴이가 안씨 가족의 인스타그램을 찾아보니 아이가 집에서 롤러블레이드를 타거나 트램펄린 위에서 뛰어노는 사진을 발견할 수 있었고 매트는 찾아볼 수 없었다고도 전했다.

이후 댓글 등을 통해 해당 개그맨이 안씨임이 밝혀지자 안씨 부부는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사과했다.

층간소음으로 논란을 빚은 건 안씨만이 아니다. 앞서 지난 11일 방송인 이휘재씨의 아내이자 플로리스트인 문정원씨의 인스타그램에도 층간소음 고충을 토로하는 댓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이씨 가족의 아래층에 사는 주민이라고 밝힌 글쓴이는 "애들 몇 시간씩 집에서 뛰게 할 거면 매트라도 제발 깔고 뛰게 하라"며 "벌써 다섯 번은 정중하게 부탁드린 것 같은데 언제까지 아무런 개선도 없는 상황을 참기만 해야하냐"고 말했다.

그는 "저도 임신초기라서 더 이상은 견딜 수가 없다"고 토로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문씨는 "죄송스럽다. 부분 매트로는 부족해 맞춤 매트를 주문해뒀고 아이들을 야단쳐가며 최대한 조심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과거 문씨가 SNS와 유튜브 등에 올린 영상이 공개되며 역풍을 맞았다. 문씨는 과거 이씨가 쌍둥이 아들들과 캐치볼을 하는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바 있다. 사진에는 매트가 깔려있지 않았고 이씨는 운동화를 신고 있었다.

논란이 커지자 문씨는 13일 자신의 SNS에 "더는 같은 문제로 불편 끼치지 않도록 더욱 조심하겠다"고 재차 사과했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11월까지 접수된 층간소음 민원은 약 3만6000여건으로 전년 동기(2만3000여건)보다 5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정원 인스타그램 © 뉴스1 /사진=뉴스1
그래픽=박희진 기자



#층간소음 #fn그래pic #안상태 #이휘재
jo@fnnews.com 조윤진 인턴기자

▶ 헉! 소리나는 스!토리 뉴스 [헉스]
▶ '아는 척'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두유노우]
▶ 날로먹고 구워먹는 금융이슈 [파인애플]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