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반도 그놈들, 황사와 미세먼지로 뒤덮인다

입력
수정2021.01.14. 오전 8:03
기사원문
홍창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 대부분 나쁨 [파이낸셜뉴스]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지역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인 13일 서울 여의도에서 바라본 당인동 화력발전소에 수증기가 보이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오늘 14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지만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하겠다. 어제 심했던 미세먼지가 아직 한반도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한데다 오늘도 중국에서 미세먼지와 황사가 유입되면서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기질이 좋지 않겠다.

서울은 오늘 오전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이지만 오후에 접어들면서 나쁨으로 올라간다.

서울 이외의 대부분 지역에서도 오늘 오늘 하루종일 미세먼지 농도는 높을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과 경남,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또한 황사의 영향으로 충청·호남권의 대기질은 한때 '매우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고비사막과 중국 내몽골 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돼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한국환경공단과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도 전국에 미세먼지 나쁨을 예보했다.

특히 수도권과 충청권은 오전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악화할 수 있다.

한국환경공단 관계자는 "전국에서 어제의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국외 미세먼지와 황사가 유입돼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수도권과 중부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상태를 보였던 지난달 28일 서울 도심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사진=김범석 기자


#미세먼지 #황사 #전국미세먼지 #오늘미세먼지 #황사마스크 #오늘미세먼지농도 #서울미세먼지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헉! 소리나는 스!토리 뉴스 [헉스]
▶ '아는 척'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두유노우]
▶ 날로먹고 구워먹는 금융이슈 [파인애플]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