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토트넘-풀럼 킥오프 3시간 전 연기, 손 ‘100호 도전’ 새해로

토트넘-풀럼 킥오프 3시간 전 연기, 손 ‘100호 도전’ 새해로

임병선 기자
입력 2020-12-31 07:14
업데이트 2020-12-31 1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PL 사무국 “리그 중단 없다”, 방역 당국도 권하지 않아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해 30일(현지시간) 킥오프 3시간을 앞두고 토트넘과 풀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경기가 연기된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앞이 한적하다. 런던 로이터 연합뉴스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해 30일(현지시간) 킥오프 3시간을 앞두고 토트넘과 풀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경기가 연기된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앞이 한적하다.
런던 로이터 연합뉴스
손흥민(28)의 소속팀인 토트넘 홋스퍼와 풀럼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경기가 킥오프 3시간을 앞두고 전격 연기됐다.

31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3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풀럼과의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경기가 풀럼 측이 EPL 사무국에 연기를 요청했으며, 논의 끝에 경기 시작 3시간 전에야 연기 결정이 이뤄졌다. 토트넘은 성명을 내고 “토트넘의 모든 구성원은 풀럼의 안전과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손흥민의 토트넘 100호 골 도전도 새해도 미뤄졌다.

앞서 EPL이 21∼27일 전 구단 선수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17차 코로나19 진단 검사 결과 시즌 최다인 18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이 중 일부가 풀럼 소속이었다.

같은 검사에서 확진자가 다수 나온 맨체스터 시티와 에버턴의 16라운드 경기도 열리지 못했다. 이 경기는 지난 28일 열릴 예정이었는데 킥오프 4시간 전에 연기가 결정됐다.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사무국의 연기 결정이 늦었다며 불편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현지 언론들은 하루 전부터 연기 가능성을 언급했는데 사무국은 경기 당일 오후에 회의를 열어 이 문제를 논의했다. 모리뉴 감독은 연기 결정이 나기 약 1시간 전, 즉 경기 시작 4시간 전에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대기 중인 선수단의 영상을 올리며 “경기 시간은 오후 6시(현지시간)인데 우리는 아직도 경기 개최 여부를 알지 못한다. 세계 최고의 리그답다”고 비꼬았다.

한편 EPL 사무국은 최근 영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는데도 “시즌 중단은 없다”는 태도를 분명히 밝혔다. 사무국은 이날 “리그가 예정대로 계속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프로토콜을 신뢰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프로토콜은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수들과 스태프의 건강이 우선인 상황에서 사무국은 각 구단의 코로나19 프로토콜 이행 상황을 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PL 사무국은 각 구단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고 있지만 ‘시즌 중단’ 대신 개별 경기의 연기와 무관중 경기로 대응하는 모양새다. 영국 정부 역시 엄격한 방역 기준을 앞세워 경기 중단을 권유하지 않고 있다. 사실상 지금 상황에 리그를 중단하면 결국 리그 취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서다. EPL 사무국은 팀에 14명 이상의 선수만 뛸 수 있으면 경기를 속행하도록 하고 있다.

무관중 경기 지역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리버풀이 코로나19 대응 3단계 지역으로 격상됨에 따라 리버풀의 홈구장인 안필드와 에버턴의 홈구장인 구디슨 파크도 관중 입장이 금지된다. 두 곳은 2단계 때 최대 2000명의 관중 입장이 허용됐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