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안상태 아내 '층간소음 해명'에 A씨 "피해자를 이상한 사람으로"

개그맨 안상태와 그의 아내 조인빈 작가가 층간소음 폭로를 당한 뒤 해명했지만 추가 폭로가 나왔다. /더팩트 DB

층간소음 폭로→안상태와 아내 해명→불편한 심경 추가 글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개그맨 안상태와 그의 아내가 층간소음 논란에 대해 억울한 마음을 전했지만 피해를 호소했던 이는 이들의 반응이 황당하다는 입장이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개그맨의 집으로 인해 층간소음에 시달리고 있다는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실명을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안상태와 그의 아내는 억울하다는 취지의 해명 인터뷰를 하고 SNS 글을 남겼다. 그러자 A씨는 추가 글을 통해 "피해자를 이상한 사람으로 몰아간다"며 불편한 심경을 전했다.

A씨는 "아내 분 SNS에 쓰신 글 잘 봤다"며 "저희는 매일 찾아가지 않았고 정확히 3번 찾아갔다. 갈 때마다 공손하게 두 손 모아 말씀드리고 왔다. 3번째 찾아간 날 공손하게 '아이가 뛰나요?'라고 물었더니 부군(안상태)께서 얼굴 붉히며 이렇게 찾아오는 거 불법이라고 얘기했다"고 당시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어 "여튼 그 이후로 불법이라 고소라도 당할까봐 더 이상 찾아가지 않았고 그때부터 해결 방법을 백방으로 알아 봤다"며 "경비실 전화한 것도 일주일에 한 번 수준이었다. 하루에도 몇십 번을 뛰는데 참고 참다가 심하다 싶어 가끔 관리사무소 통해 연락하는 것도 심한 것인가?"라고 물었다.

마지막으로 "평소 안 좋은 감정 있는 사람을 엘리베이터에서 만나서 얘기를 꼭 해야 합니까? 말이 안 통하는데요"라며 "오히려 피해자인 저희를 이상한 사람으로 몰아간다. 사과고 뭐고 그냥 뛰지나 말았으면 싶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A씨는 "2020년 3월 임신 28주 차 몸으로 이사를 했는데 밤낮 구분 없이 울려대는 물건 던지는 소리, 발망치, 뛰는 소리가 들려서 안 그래도 예민한 시기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며 장문의 폭로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작성했다.

그러자 안상태는 복수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아이가 뛴 게 맞으니 죄송스러운 마음이 크다. 아래층이 없는 1층이나 필로티 구조의 집으로 이사하기 위해 알아보고 있다", "코로나19로 모두들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인데 오해는 풀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안상태의 아내는 자신의 SNS에 "저희를 비난할 의도로 너무 나쁘게 쓰셨더라"며 "5년 동안 이 집에 살면서 단 한 번도 층간소음 문제로 문제가 됐던 적이 없다", "온 신경을 우리 집을 타겟으로 곤두세우고 계속해서 신고하고 공격하는 것도 상식적이진 않은 것 같다", "저희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이사를 준비 중"이라고 적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BTS 공연 비하인드 사진 얻는 방법? [팬버십 가입하기▶]
- 내 아이돌 순위는 내가 정한다! [팬앤스타 투표하기]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