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安에 "네거티브 한 적 없어…단일화는 3월에나"

입력
수정2021.01.14. 오전 10:45
기사원문
김혜민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한 네거티브를 멈춰라는 국민의당의 입장 발표에 대해 "그런 얘기를 별로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양당 간 감정의 골이 깊어지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누누이 말했지만 지금은 경선 과정을 통해 우리당 후보를 선출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자꾸 그런 얘기를 할 필요가 없다"고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안 대표에게도 단일화는 3월 초에나 가서 얘기하거나 우리당에 들어와서 경선하는 방법 밖에 없으니까 둘 중 한가지 결심을 하면 얘기하라고 했다"며 "(안 대표가 입당을 거부한 만큼) 후보가 선출된 다음에 단일화 얘기를 해도 늦지 않는다. 그 이후엔 할 얘기가 없다"고 말했다. 교착 상태인 단일화 논의는 뒤로 미루고 당 내 후보를 뽑는데 더 집중하겠다는 얘기다.

그는 강기윤 의원의 가족 간 일감몰아주기 의혹이 보도된데 대해선 "본인이 구체적으로 설명을 할 수밖에 없는 모양"이라며 "회의에선 구체적인 논의가 없었다"고 판단을 보류했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 2021년 신축년(辛丑年) 신년운세와 토정비결은?
▶ 발 빠른 최신 뉴스, 네이버 메인에서 바로 보기
▶ 2021년부터 이렇게 달라진다! 필수 체크!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