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조국 지지·검찰개혁 촛불 집회을 하는 이유는 뭔가요? 알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39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이제희
작성일2019.10.06 조회수 6,381
질문자지식인 채택
2번째 답변
의인 공손한 바퀴벌레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253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북한 동향, 정세 2위, 파일공유, P2P 2위, 대통령선거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조국 장관이나 가족들에 대한 여러가지 의혹은 아직까지 사실로 증명된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런데 검찰이 수사하는 행태를 보면 연쇄살인 사건이 발생해도 하지 않을 정도의 무리한 수사를 하고 있으며 피의사실을 공표하고 있지요.

이것은 조국 장관이나 그 가족들이 무슨 엄청난 비리를 저질러서가 아니라 검찰이 조국 장관의 검찰개혁에 저항하는 것입니다.

박근혜 정부 당시에 김학의라는 사람이 법무부 차관에 올랐다가 일주일도 채우지 못하고 내려왔지요.

그 이유는 김학의가 별장에서 성접대를 받은 사실이 들통나서였는데 그에 관련된 동영상 증거도 있고 증인까지 있음에도 사건을 담당한 검사는 김학의에게 무혐의 처분을 내렸습니다.

김학의가 검사출신이었거든요.

이런 사건은 비일비재합니다.

검찰이 수사권과 기소권을 모두 장악하고 있어서 사람을 죽여도 검사가 기소하지 않으면 처벌받지 않습니다.

이런 막대한 권력을 가진 검찰은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가 어렵고 그 권력을 바탕으로 검사들이 온갖 부정과 비리를 저지르니 조국 장관이 검찰 개혁에 나선 것인데 검사들 입장에서야 개혁이 시작되면 옷벗고 쫓겨나는게 문제가 아니라 수갑차고 교도소 가야할 판입니다.

그러니 저항하면서 조국 장관을 파렴치한 범죄자로 몰아가고 있는 거지요.

그렇다면 왜 하필 조국인가? 조국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은 검찰개혁을 할 수 없는가? 라는 의문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네. 다른 사람도 검찰개혁을 완수할수는 있지요.

그런데 만에 하나 검찰의 이러한 저항으로 인해 조국 장관의 임명이 취소될 경우 후임 장관으로 임명되는 사람이라고 하여 검찰이 가만 둘까요?

아무리 수사를 하고 수십군데를 압수수색을 해도 뚜렷한 범죄혐의나 비리가 나오지 않는 조국 장관도 이렇게 들쑤시는데 다른 사람이 법무부 장관에 임명된다하여 검찰이 개혁에 순응하겠어요?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을 겁니다.

그러니 조국을 지키지 못하면 검찰개혁도 물 건너 가는 것이 되기에 많은 사람들이 조국을 지키기 위해 집회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44%최근답변 2022.12.11.
달신
프로필 사진

조국이 하려는 개혁은 공수처 설치입니다.

공수처를 설치하면 검찰의 기능이 약화됩니다.

검찰이 기능이 약화되면 대통령의 기능이 상대적으로 더 강해집니다.

아무래도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세습독재 정부인 김정은 정부와 낮은 연방제의 통일을 원하시기에 이렇게 개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낮은 연방제의 통일이 무엇인지는 예멘의 통일에 대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4번째 답변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위의 분들이 잘 답변해주셨구요.. 더불어서 여론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치는 언론의 보도들이 편향적으로 기사들을 쏟아냄으로써 특정집단의 주장에 유리하게 만들어내고 있음에 조국 장관 임명에 대한 다른 주장이 한편에는 분명히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참여하였습니다..

모든 언론이 조국장관의 비리 보도를 쏟아낼때 한계레의 6차 촛불대회 소식을 처음 접하고 개인적으론 충격이었습니다.. 그 동안 조국임명 반대운동에 관한 보도는 그렇게 수도없이 쏟아내면서..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도 있었구나..

촛불집회를 하지 않으면 모든 언론이 특정 집단의 여론몰이 기사를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지난 주 뉴스룸 검찰개혁에 대한 토론시간에 유시민 작가가 촛불집회에 대한 생각을 말했는데 정확한 평가라 생각됩니다...

유투브 서울의 소리에서도 집회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번째 답변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이정도 언론플레이라면......당연히 조국네 가족은 파렴치한이고 대한민국서 얼굴들고 못살죠!!

과거 간첩사건이나 반공사건 그리고 노무현대통형을 죽음으로 몰고간 사건은 모두 검찰이 언론을 장악해서 만들어낸 인권유린 사건들이죠!!

다만,과거의 여러사건들에 국민은 학습되어......이제는 속지않은것입니다!!!

검찰은 조국가족수사를. 노무현대통령을 수사할때와 똑같은 방식으로 수사하고 있습니다!!! 언론을 독점하고 국민의 마음에 의심을 심어 재판도 가기전에 의혹을 사실처럼 믿게만들어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승리한 경험이 있는겁니다..!!

그리하여 검찰과 언론에 속아서 그를 지지했었던 저같은 일반 사람들조차 의심하고 침묵했어요 ..!!

결국 그는 홀로 죽음을 택했어요..!!

하지만 결국 사실이 아닌...의혹이였을뿐!!......그런 의혹만으로 그분을 잃었음에 ...미안함을 마음속에 가지고 있었답니다!!!

세월호 사건이 왜 커졌다고 생각하십니까??

사람들 가슴속에 지켜주지못한 미안함을...언론과 당시 박근혜정부가 숨기니까......

세월호는 지금이라도 정말 다시 재조사해서 처벌해야합니다..!! 국민들 가슴에 멍을 만들면 안되죠!!!

이제는 속지 않는겁니다...

민주주의는 공짜가 아닙니다.....!!!

검찰은 개혁돼야 하지만 조국은 싫다는 분들 많습니다...검찰이 저절로 개혁될까요???

역사이래 한번도 개혁에 성공한적이 없는 권력입니다...그런 그들이 스스로 개혁할수 있다고 보십니까??? 조국장관은 버티고 있는겁니다...!! 상처가나고 죽을지언정 누군가는 문을 열어야하니까여...

우리가 정치에 관심을 갖지않고 언론보도만 믿고 나라일에 무관심하면 다시 이명박근혜는 돌아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6번째 답변
행복한 생각
채택답변수 9,680받은감사수 43
은하신
프로필 사진

정신건강의학과 7위, 성인상담 24위, 아동, 미성년 상담 1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네, 광우병 집회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가를 하였는데 그러나 광우병은 전혀 일어 나지도 않았기에 역시 조국을 지지를 한다고 해도 과연 그들의 행동이 옳은지는 시간이 지나면 밝혀지리 라고 생각을 합니다.

박근혜를 지지를 하는 사람들도 태극기 집회에 참석을 하고 박근혜가 입원한 병원앞에서 모여 있다고 하는데 정치인들을 사랑을 한다고 해도 그들의 죄는 미워해야 할 것입니다.

정치인들의 죄를 미워하지 않는다면 한국의 부정부패는 계속 될수밖에 없고 힘없는 국민들만 피해를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버닝썬 사건을 보듯이 시민 김상교씨가 폭행을 당하고 오히려 가해자로 몰렸듯이 정치집회의 목적에 잘 생각을 해봐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한국은 장관등의 후보자들에 대한 의혹이 계속 생기고 있는데 물론 부정부패가 많은 것도 원인이지만 인사 검증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미국은 장관등의 후보자들에 대한 조사를 백악관만 하는것이 아니라 검찰,국세청,FBI등 모든 정부기관이 사전에 철저히 조사를 하여 후보자들에 대한 의혹이 적고 청문회에서는 후보자들에 대한 능력만 검증을 한다고 합니다.

한국이 더 나은 민주주의 국가가 되려면 인사검증 제도를 변경을 해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