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윤서인 작가는 왜 욕먹죠?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6,103 작성일2011.11.28
 일단 질문을 시작하기전에 
저는 친일파도 아니고, 윤서인씨가 뭐 어떻게 되든 
전 신경도 안씁니다. 좀 확실히 말하자면 팬 같은 것도 아니라는겁니다.
일단 미국에서 워낙 오래 살아서 문법이나, 몇몇개의 단어가 틀렸으면 이해해주십시오 ㅠ.ㅠ...
단지, 순수하게 궁금해서 물어보는 것이니 욕이나 초딩같은 답변은 사절이구요.
그리고 소시빠나 다른 네티즌의 추적을 피해서 아이디 비공개 할께요 . ㅇ3ㅇ;;
아무튼 이유는 되도록, 논리적으로 이유를 설명해주셨음 합니다.

 왜 윤서인씨는 욕을 먹을까요?

1. 친일파라는 글들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본인 취향 아닐까요? 일본 문화 및 사회를 좋아하거나
관심을 가졌다는 것이 친일파라면, 현재 일본에 계시는 모든 워킹할러데이, 유학생들도
친일파가 되는 것은 아니잖아요. ;;  
되게 한국을 비하한다는 소리를 많이 하는데요... 아무래도 누구나 자신의 고향에 관한 안좋은 점이 보이지 않습니까?   그리고, 윤서인씨가 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라왔으면 일본 사회를 비판하지 않았을까요 ? 
한 개인이 일본을 좋아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열폭하면서 친일파라고 부르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전 걍, 아 세상에는 이런 사람도 있구나...하고 ...뭐 본인이 뭘 좋아하는건, 내 알 바 아니니깐..하고 걍 가는데..
윤서인씨의 웹툰에 본인이 강제기 시절때 태어났음 친일파가 되었었을까? 이라고 한 것을 본적이 있는데, 그 시절에는 대부분, 일본 편을 들지 않았으면 죽거나, 가족이 살해되거나, 고문받지 않았나요? 대부분 사람들은 겉으로는 다 애국심 강하다, 유관순 누님처럼 끝까지 한국을 위해 살겠다하는데...정말 그 현실이 정말로 현대 한국인들에게 다가왔으면 정말 나라의 의리를 지킬 것인지, 본인 목숨부터 챙길 것인지 궁금하고요...



2. 스와핑에 동의하는 글 ;;;

이 것으로 윤서인씨랑 아내분이 욕을 많이 먹은 것으로 아는데요... 윤서인씨가 스와핑의 개념은 나쁘지않다라고 썼는데...그렇다고 본인이 본인 아내 및 다른 분들과 한다는 뜻은 아니잖아요...그런데 왜 다들 "그럼 넌 니 와이프랑 스와핑해라 XX야" 등등의 말이 나오는지 ...(참고로, 전 스와핑에 반대입니다. 어떤 ㅅㄲ가 내 와이프랑 하면 그 ㅅㄲ 칼로 쑤셔버릴것임...^^).
아무튼, 이것 또한 본인 취향이라서 그렇게 자유롭게 말한 것 뿐인데, 왜 다들 틀렸다고 하시죠? ㅠ.ㅠ 
걍 내가 스와핑이 싫으면 싫은거고 나랑 내 와이프만 안하면 되는거지, 다른 사람들은 좋다고해서 내가 굳이 그들에게 욕을 할 필요는 없잖습니까..?


3. 소녀시대..
일단 소녀시대의 성적인 뭐뭐--그것을 암시하는 웹툰 부분은 제가 아직 못봤습니다만 ( 딱히 그 웹툰 자체에는 관심이 없어서...) 그 소녀시대의 3명만 빼고 다 그림자?인가 존재감없다라던가라고 한것은 본 것 같은데...그것 또한 본인이 생각한 점을 말한거 아닙니까? 소시빠들은 그거보고 빡치겠지만, 그건 한 사람의 생각일 뿐인데, 왜 달려드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걍 이 사람은 이렇게 생각 하구나...나는 그런 생각 안해야지라고 하면 괜찮을텐데, 왜 굳이 다른 사람들은 틀리다고해서 고치려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좋은...논리적인 답변을 부탁드릴께요!!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thn****
수호신
세계사 24위, 한국사 69위, 사회학 1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렇지요 질문자의 말처럼 그 것은 개인의 취향일 뿐입니다.

다만 친일파 중에 일본의 조선 침략을 미화한다면 그 것은 전혀 다른 차원의 문제입니다.

꼭 일본이 아니어도 또 조선이 아니어도 남의 나라를 침략하고 약탈, 수탈하는 행위는 결코 찬양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2012.03.15.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