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예린 오얏리 예리할예 옥빛린 여자아이이름
2014년 양력1월29일오후8시16분생
인데이름을 이예린
오얏리 예리할예 옥빛린으로
하려는데어떨까요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4
  • 채택률0.0%
  • 마감률0.0%
닉네임jfkl****
작성일2014.02.04 조회수 1,557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25점을 드립니다.
1번째 답변
옥인장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81
우주신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10위, 사주, 궁합 78위, 운세 3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아이 사주에는 예린으로 작명이 어려우니 다른 음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14년 양력1월29일오후8시16분

時柱  日柱   月柱   年柱
 丙      庚      乙      癸      坤
 戌      子      丑      巳      命......... 이 사주에 꼭 필요한 오행(용신) =


사주에서 필요한 용신(用神 : 사주상 내 자신에게 가장 필요하고 나를 도와주고 이롭게 하는 것)의 오행(五行)을 찾는 이유는 태어날 때 사주를 완벽하게 다 갖추고 태어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내 사주에서 부족한 것, 반드시 있어야만 하는 것을 채워주기 위해 평생 사용하고 후대에 남는 이름(姓名)에 사주에 도움이 되는 오행을 보충하여 사주를 좋게 보완하고 이롭게 하는 것에 목적이 있으므로 이름(姓名)의 자원오행이나, 음오행 반드시 용신(用神) 적용 시켜줘야 합니다.



(名) = 이예리 李睿悧



李睿悧님의 감정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李         오얏            이   7    土
   睿         슬기로울        예  14    土
   悧         똑똑할          리  11    火
 

李睿悧님의 사주의 용신(用神 : 사주상 자신에게 가장 필요하고 나를 도와주고 이롭게 하는 것)은 가 반드시 필요한 오행이고 이름의 睿悧가 한자자원오행으로 睿=木 悧=火에 해당하여 사주의 용신(用神)을 아주 잘 채워주고 있어 귀격(貴格)으로 작용합니다.  


이름의 원격(초년운 = 이름 2자를 합한 수) 형격(청,장년운 = 성 + 이름 첫 자) 이격(중년운= 성 + 이름 끝자) 정격(말년운= 이름 석자를 다 합한 수) 음령오행(한글발음)이 모두 다 좋고 성명학상 불용문자도 없는 명진사해(名振四海 = 이름을 전 세계에 떨침)하는 아주 훌륭한 이름입니다.


 

초년운

25數(吉) : 원격(元格)

건창격(健暢格), 영민운(英敏運), 복수운(福壽運)

마음이 넓고 아량이 있어 사람들로부터 존중 받는 위치에 오르게 되며, 지혜와 재치가 뛰어나 무슨 일이든 성실하고 끈기 있는 행동을 펼쳐 나가게 되어 반드시 성공을 거두게 되는 數이다. 외유내강(外柔內剛)의 기질을 타고났으니 온갖 역경에 부딪힌다 하여도 두려움 모르고 물리치게 되며, 이름을 널리 사해(四海)에 떨치게 된다. 초지일관(初志一貫)으로 과업(課業)을 밀고 나가는 놀라운 추진력 속에 인덕(人德)과 부부 운 또한 좋아 부귀(富貴)를 누리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게 된다. 재성 운이 좋아 재물을 모음에 있어 적은 노력으로 수많은 재물을 얻게 되는 數이다. 남들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자수성가(自手成家)하여 일찍이 부와 명예를 얻는다.



장년운

21數(吉) : 형격(亨格)

수령격(首領格), 견실운(堅實運), 두령운(頭領運)

살신성인(殺身成仁)의 정신으로 한 평생 남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으로 살아 가는 數에 해당한다. 솔직한 태도와 매사에 적극적인 사고방식으로 능력을 발휘하니 부귀공명을 힘들지 않고도 얻음은 물론 사회적 국가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위치에 오르게 된다. 의지가 견고하고 두뇌가 명석하며 남아(男兒)의 기질이 남보다 뛰어난 운수를 타고 났으므로 만인의 두령(頭領)으로 출세하여 일찍 입신양명(立身揚名)의 길에 들어서게 된다. 의지견고(意志堅固)하며 탁월한 지모(智謀)와 덕망을 갖춘 數라 필시 대길(大吉)할 것임이 분명하다. 



중년운

18數(吉) : 이격(利格)

발전격(發展格), 융창운(隆昌運)

철석 같은 강한 의지와 타고난 지모(智謀)를 겸비한 기질을 지니고 있어 원하는 목적을 조기(早期)에 달성하여 이름을 사방에 널리 알리는 數라 하겠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전하고 건강미가 흘러 넘치며 지능 또한 매우 우수한 편에 속한다. 적잖은 역경에 시달리기도 하지만 별다른 고생 없이 이를 극복해 나가는 지혜를 발휘해 나가며 뛰어난 진취력을 발판으로 원대한 과업(課業)을 달성하는 위인이 된다. 대국자로서 막중한 임무를 도맡아 처리하여 많은 이로부터 존경의 대상이 됨은 물론, 부귀영달하여 높은 직위를 지닌 분들과 같은 위치에 서기도 한다.



말년운

32數(吉) : 정격(貞格)

순풍격(順風格), 친화운(親和運), 왕성운(旺盛運)

성품이 온화하고 친화성이 두터워 어려운 일에 처하여도 타인의 도움을 받아 극복해 나감은 물론 적지 않은 재물마저 얻게 되는 數이다. 왕성한 활동력과 외유내강(外柔內剛)의 처세술로 인덕(人德)을 쌓아 나가니 뜻밖의 기회를 맞아 크나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부부관계도 원만함은 물론, 여자인 경우 남편을 도와주는 위치에 서게 되며 살림을 꾸려 나감에 있어 빈틈이 없으니 그야말로 현모양처(賢母良妻)의 대표 격이라 하겠다. 큰 뜻을 품어 일을 꾀하니 반드시 성취함은 물론 부귀와 영화를 누림에 후손에까지 그 영향이 미쳐 집안이 날로 흥(興)하게 된다. 



음오행

土土火(+)

성격이 온유하며 정직한 성격이다. 머리가 뛰어 나고 노력하는 사람으로 어떤 일이든 잘 해내는 능력이 있다. 성공 운이 순조롭다. 크게 성공하여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리게 되는 운이다. 가정 운도 매우 길(吉)하다. 부부 사이에 정이 많고 영화(榮華)가 자손에게까지 이어지게 되니, 대복(大福)을 누리게 되는 운이다. 건강도 나쁘지 않으니, 신경성 질환에만 주의하면 장수를 누리게 된다.




이와같이 작명하여 드리오니 잘 사용하십시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