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문명6 지배승리질문
kang1031 조회수 1,497 작성일2020.06.14
2명이서 팀먹고 지배승리할라하는데요 어떤 문명이 좋을까요?(8명이고 적은 다 ai임 개척자) 그리고 맵은 어디로할까요? 확장팩 없음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qmfp****
지존
시뮬레이션게임, 게임사, 게임사이트, FPS, 슈팅게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배승리를 하시려면 전투에 특화된 고유유닛을 가지고 있는 진영을 고르되, 해당 유닛이 등장하는 시기에 타이밍을 맞추어서 본격적인 전쟁을 벌여야만 합니다. 고전 시대에 전투 특화 유닛이 있는 전투문명을 골랐다면 고전시대에 전쟁으로 우세를 점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시간 조절은 마라톤이나 그 윗단계(느림)으로 하시는게 낫습니다. 빠르게 설정할 경우, 각 시대별 요구 턴수가 짧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고전, 중세, 르네상스 시기에 등장하는 전투 특화 고유유닛들은 활용하기가 어렵게 됩니다. (시대가 그야말로 순식간에 지나갈 테니...)

대표적인 전쟁 지배승리 문명으로는 수메르, 스키타이, 마케도니아가 있으며, 초반에 스노우볼링을 굴린다면 그리스(지도자 특성 고르고)나 노르웨이, 콩고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스는 적을 죽일때마다 적 전투력의 절반에 해당하는 문화를 가져오며, 콩고는 정글. 숲 지형에서 이동제약도 없고 전투 보너스를 받는 보병을 고유유닛으로 가집니다. 또한 노르웨이는 해안 중심의 지형일때 가장 더러운 진영 중 하나로, 근접공격 해상유닛중 유일하게 해안과 인접한 적 영토를 약탈할수 있거나 공격이 됩니다. -즉 근접공격이 일반 지형타일 해안가에 가능하단 이야기.)

다른 나라도 굴리기 나름이므로, 이것저것 시도해 보시기를.

2020.06.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