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재성선수와이청용선수
많은팬분들께서이재성선수가이청ㅇ용선수랑 플레이가닮았다고하는대이재성선수가1년전에데뷔한신인이자나요이청용선수신인때와지금에이재성똑같나여?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7
  • 채택률40.4%
  • 마감률42.3%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5.08.02 조회수 6,062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지식인 채택
2번째 답변
khbs****
채택답변수 67
중수
프로필 사진

사회학, 한국사, 인체건강상식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이청용은 FC서울에서 10대의 어린 나이에 데뷔했습니다.(기성용이랑 같이)

 

이재성 선수는 신인이긴 해도 우리나라 나이로 23살에 프로 데뷔했고요...

 

동일 선상에서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데뷔시즌 임팩트야 뭐.. 당연히 이재성 선수가 더 낫고요..

 

 

p.s. 참고로 이청용, 기성용 선수는 10대 어린 시절에 당시  FC서울 감독이었던 귀네슈 감독이 프로 1군 무대 출전을 시켰습니다. 팀 주축 선수 절반 이상이 부상으로 전력 이탈 된 상태여서 쓸 선수 자체가 없었고, 2군에 있던 어린 두 선수를 1군 무대에 데뷔시켰습니다.

 

 만약 한국인 감독이었다면 10대 어린선수를 정규리그에 출전시키는 모험을 감행하지는 않았을테죠...(2군에 있는 선수중에 1군에 올린다고 해도 어느정도 나이가 있는 선수를 썼을겁니다. 한국 특유의 문화 있잖아요? 경기장 내에서도 나이 많은 상대 선수가 나이 어린 선수 알게모르게 기죽여 가면서 플레이하는거)

 

허나 오로지 선수 실력만으로 평가하던 귀네슈 감독은 이 어린 두 선수르 1군 무대에 데뷔시켰고, 결과는 일정부분 성공적이었습니다.(물론, 몇 년 지난 후 두 선수가 우리나라 축구의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게 되면서 최종 결과는 대성공으로 나왔지만요)

출처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15.11.19.
초수
프로필 사진

임팩트로는 이재성이 좀 더 있는 것 같아요~

전북의 모든 공격은 이재성으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