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거주 외국인으로 구성, 오는 2월14일까지 모집 접수
서울관광의 다양한 매력, 디지털 콘텐츠로 함께 알려줄 관광 홍보단
21년도부터 동영상플랫폼 · 이미지플랫폼 부문으로 나누어 선발 예정

2021년도 서울관광공식홈페이지에 게재된 모집배너 이미지
2021년도 서울관광공식홈페이지에 게재된 모집배너 이미지

[위클리오늘=서진수 관광레저 전문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2021, 풍성한 서울 관광의 디지털 콘텐츠를 발굴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전 세계에 알려줄 글로벌 서울 메이트를 모집한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54개국 출신의 글로벌 서울 메이트’ 130명이 총 6666건의 콘텐츠를 생산, 각자의 SNS 채널을 활용해 전 세계로 송출하는 등 온라인 서울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활발히 수행한 바 있다.

올해는 동영상플랫폼 부문과 이미지플랫폼 부문, 2개 모집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동영상플랫폼은 유튜브, 틱톡 등 동영상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든 SNS를 의미하고, 이미지플랫폼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웨이보, 위챗 등 이미지와 설명글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든 SNS를 의미한다.

개인 SNS 채널을 운영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며, SNS 팔로워 수, 콘텐츠 적합성 및 품질 등을 기준으로 선발하되 성별 및 국적은 불문이다.

동영상 부문은 30, 이미지 부문은 100명을 목표로 2021114일부터 202121417시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모집안내는 visitseoul.net 영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지난해 펜데믹 상황에도 다양한 배경을 가진 글로벌서울메이트가 생산한 진솔한 콘텐츠가 서울을 그리워하는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위로가 되어주었다세계 각국에서 온 메이트들의 눈으로 서울관광의 다양한 매력과 진정성 있는 콘텐츠들이 발굴되고 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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