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장관, 시장 상인들 위로 "버팀목자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4일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도깨비시장 한 식당에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집행상황에 관해 이야기를 듣다가 식당 주인을 위로하고 있다./연합뉴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4일 서울 노원구 공릉도깨비시장을 방문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수령 현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위로했다.

박 장관은 상인들을 만나 "생업에 어려움이 있는데도 코로나 방역에 적극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버팀목자금이 충분하지 않겠지만 집합금지, 영업제한 중인 소상공인의 임차료 등 고정비용 부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가 조속히 진정돼 소상공인 여러분의 생업이 하루빨리 안정화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임대료 관련 대화를 나누던 상인이 눈물을 보이자 박 장관도 울먹였다. 그는 "많이 드리고 싶은데, 국민들 세금 모아서 드리는 것이라 마음만큼 못 드리니까 굉장히 죄송스럽다"고 말했다.

한 시장 상인이 서울시장 보권선거에 출마하냐는 질문에 "모르겠다. 중기부에 할 일이 너무 많다"고 즉답을 피했다. 상인이 다시 기대한다고 하자 "버팀목자금 지급 잘 된 건지 부족한 건 없는지 확인하러 왔다"고 말했다.

[최락선 기자 rocksun@chosunbiz.com]




▶네이버에서 '명품 경제뉴스' 조선비즈를 구독하세요
▶"잔돈은 계좌로" 편의점,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시작

▶선박 수주 늘었지만, 가격은 하락세… 마냥 못 웃는 조선사


저작권자 ⓒ 조선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