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승리 ‘조폭 동원’ 특수폭행교사 혐의 추가 기소 [종합]

[스포츠경향]
해외 원정도박과 성매매 알선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연합뉴스.
성매매 알선 등의 혐의로 기소된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가 술자리 시비 끝에 조직폭력배를 동원한 혐의로도 재판을 받게 됐다.

14일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에 따르면 군검찰은 이날 이 사건 7차 공판에서 승리를 특수폭행교사 혐의로 추가 기소했다.

승리는 2015년 12월 말 서울 강남구의 한 주점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시던 중 다른 손님과 시비가 붙자 이 사실을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에게 알렸고, 유 전 대표는 평소 알고 지내던 조폭을 불러 피해자들에게 위협을 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군검찰은 승리가 유 전 대표와 공모해 조폭을 동원한 것으로 판단했다.

승리 측은 혐의를 부인했으며, 추후 의견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이로써 외국인 투자자 상대 성매매를 알선, 클럽 ‘버닝썬’ 자금 5억원 상당 횡령, 20억원대 해외 원정도박 등 8개 혐의로 재판받아 온 승리 혐의는 9개로 늘어나게 됐다.

승리는 앞서 유 전 대표와 함께 기소돼 서울중앙지법에서 재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됐으나, 지난해 3월 군에 입대하면서 사건이 군사법원으로 이송됐다.

유인석 전 대표는 지난해 12월 1심에서 징역 1년 8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