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MB·박근혜, 죄도 없는데 사면?…석방 요구해야"

입력
수정2021.01.15. 오전 8:30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소현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열린 '폭정종식 비상시국연대'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지난 14일 이명박·박근혜 두 전 대통령에 대해 사면 요구가 아닌 석방 요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전날(14일) 페이스북에서 "사면(赦免)은 군주의 은사권(恩赦權)에서 유래한다"며 "죄진 자를 군주의 은혜로 풀어 주는 것을 사면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분(MB·박근혜) 다 죄가 없는 정치 재판의 희생양인데 죄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사면을 요구하는 것은 자가당착이 아닌가"라며 "박 전 대통령은 정치 재판의 희생양이고 이 전 대통령은 사감에 찬 정치보복의 희생양"이라고 주장했다.

따라서 "사면을 요구할 것이 아니라 비상시국연대의 선언대로 석방 요구를 하는 것이 도리에 맞고 이치에 맞는 주장"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 시점에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과거에 얽매여 또다시 분열할 때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모두 하나가 되어야 패악 정권을 이길 수 있고 두 분의 석방도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소현 기자 lovejournal@mt.co.kr

▶부동산 투자는 [부릿지]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줄리아 투자노트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