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오늘(15일)부터… '페이코 인증서'로 간단히 하는 법!

입력
수정2021.01.15. 오전 9:58
기사원문
김노향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페이코 인증서는 한번 발급하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인증할 수 있다. 패턴이나 지문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제공=NHN페이코

15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서비스가 시작됐다. NHN페이코는 편의성과 안정성을 갖춘 간편 인증서 ‘페이코 인증서를 이용해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와 정부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서비스’에 접속하는 방법을 적극 알리고 있다.

NHN페이코는 NHN그룹사 뉴스룸 ‘인사이드NHN’을 통해 '어김없이 돌아온 연말정산, 페이코 인증서로 간단하게 본인인증하는 법!' 콘텐츠를 마련, 올해 폐지된 공인인증서를 대체해 페이코 인증서로 쉽게 연말정산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페이코 인증서는 한번 발급하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인증할 수 있다. 패턴이나 지문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인증서 사용을 위해 우선 페이코 앱에서 인증서 발급이 필요하다. 페이코 앱 내 더보기 탭 우측상단의 ‘인증서’를 클릭하고 본인 명의 휴대폰 정보를 입력한 뒤 인증번호를 발급받는다.

그리고 패턴 등록을 한 후 선택에 따라 지문을 추가로 등록하면 2년까지 유효한 인증서가 발급된다. 발급된 페이코 인증서는 국세청 홈택스와 정부24 사이트 로그인에 즉시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누른 후 ‘간편서명 로그인’ 탭에서 페이코를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인증요청을 클릭하면 된다.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페이코 앱이 자동으로 인증 팝업창을 생성, 이때 패턴이나 지문을 입력해 본인 인증을 완료하는 방식이다. NHN페이코는 이용방식을 간소화하고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과 사용 안정성을 강화했다.

사설인증기관 최초로 국제표준기술로 전자서명인증 체계를 수립하고 PAYCO 인증센터를 별도 구축했다. 본인 신원 확인의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본인명의 기기에서만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삼성SDS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에 기반해 NHN클라우드 블록체인을 활용, 인증기록을 평생 관리하고 사용자는 언제든 블록체인에서 인증기록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NHN페이코는 “민간 인증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본격화된 상황에 이번 연말정산은 인증서 확대에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직장인 연말정산이 본격화되는 15일을 기점으로 연말정산이 처음인 사회초년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증서 사용방법 안내 매뉴얼을 마련하고 총 900만원의 경품을 내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벤트는 1월31일까지 페이코 인증서를 발급 받는 이용자 누구나 자동으로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1명에게 21만원, 2021명에게 포인트 2100원을 지급한다.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뜨거운 증시, 오늘의 특징주는?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TALK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의 주거 고민에 귀기울이는 부동산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