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연 "여배우 못봤다" 반박에…김상교 또 "승리랑 친하니까"

입력
수정2021.01.15. 오전 10:24
기사원문
장주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세연에 출연한 김상교씨. 사진 유튜브캡처

'버닝썬 사건'의 제보자 김상교씨가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에 출연해 재차 소녀시대 효연에게 클럽 내 마약 투여 등 일탈에 대한 증언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14일 오후 가세연은 '[단독인터뷰] 버닝썬 김상교!!! 여배우H-여배우G 정체!!!'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김씨는 "효연이 DJ만 하고 갔겠지만, 그뒤의 상황을 전반적으로 다 봤을 것 아니냐"며 "그런데 못본 척하고 그렇게 살아가는 모습 자체도 잘못됐다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김씨는효연이 승리와 친분이 있어 클럽 내 사정을 잘 알 것이라고도 했다. 그는 "승리랑 친분도 있으니까, 이들(마약 투여 여배우)의 관계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알 것"이라고 말했다.

'가세연'의 라이브 방송 장면. 사진 유튜브캡처

앞서 김씨는 인스타그램에 효연이버닝썬에서 디제잉하는 사진을 게시하며 "그날의 VVIP가 누구였는지 다 봤을 거 아니냐. 그날 마약에 취한 여배우가 누구인지, 나를 클럽 내에서 마약에 취해 폭행한 놈이 승리 친구 그 약쟁이가 맞는지 너네는 알 거 아니냐"는 글을 올린바 있다.

이에 대해 효연은 "가만히 있으니까 가마니로 보이나 본데 난 열심히 일했다"며 "클럽 안에 서로 꼬시려고 침 질질 흘리는 남자들과 여자들은 본적 있는 것 같다. 근데 침 질질 흘리는 여배우, 남배우, 고양이, 강이지는 본적도 들은 적도 없다"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반박했다.

이같은효연의 주장에 김씨가 가세연에 출연해 재반박한 셈이다. 가세연 진행자 중 한명인 김용호씨는김씨를 거들었다. 그는 "버닝썬에 들어가는 구조가 단순히 와서 디제잉만 하고 갈 수가 없다"며 "버닝썬과 관계가 없으면 디제잉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장주영 기자 jang.jooyoung@joongang.co.kr



네이버 구독 첫 500만 중앙일보 받아보세요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백신 트래커, 한눈에 보는 코로나와의 전쟁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