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죽기 전에 볼 수 있게 된 ‘늑대와 춤을: 디 오리지널’
2020-12-30 09:22:16 2020-12-30 09:22:1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로 무조건 꼽히는 걸작 늑대와 춤을: 디 오리지널’ (수입/배급: ㈜더세컨드웨이브/㈜영화특별시SMC)이 개봉 30주년을 기념해 내년 1월 개봉을 확정하고 스페셜 스틸을 공개했다.
 
6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2개 부문 노미네이트, 작품상, 감독상, 편집상, 음악상, 촬영상, 각색상, 음향상 7관왕을 비롯, 유수의 영화제에서 극찬을 받으며 개봉 30주년이 지난 현재까지 꼭 봐야 하는 영화로 불리는 늑대와 춤을: 디 오리지널은 전쟁 영웅 존 J 던바 중위가 인디언수우족삶의 방식에 매료돼 인디언늑대와 춤을로 다시 태어나는 과정을 그린다.
 
 
 
보디가드’ ‘맨 오브 스틸’ ‘히든 피겨스’ ‘휘트니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불리는 케빈 코스트너가 감독이자 주연인 존 J 던바 중위와 늑대와 춤을 역을 맡아 자연과 함께하는 인디언수우족삶의 방식에 녹아 드는 과정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또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드라마 메이저 크라임시리즈의 매리 맥도넬이 존 J 던바 중위와 인디언수우족언어를 통역하며 소통의 다리가 돼 주는 크리스틴이자주먹 쥐고 일어나역을 연기했다.
 
그리고 ‘007’ 시리즈, ‘아웃 오브 아프리카’ ‘킹콩’ ‘채플린’ ‘머큐리등 많은 영화 음악을 맡아 영화 음악의 거장으로 불리는 존 배리가 영화음악을 맡아 배우들의 연기와 연출에 힘을 실어주는 웅장한 음악으로 완벽한 걸작을 탄생 시켰다
 
30일 오전 공개된 스페셜 스틸은 존 J 던바 중위이자 늑대와 춤을 역을 연기한 케빈 코스트너가 대 자연을 배경으로 진중한 표정으로 앉아 있는 모습과 광활한 대지를 말을 타고 달리는 모습이다. 특히 CG 없이 실제 버펄로떼와 함께해 늑대와 춤을: 디 오리지널속 명 장면 중 하나로 꼽히는 버펄로 사냥 장면은 역동적이고 웅장한 스케일을 다시 한번 스크린에서 볼 수 있다는 기대를 받으며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광활한 자연이 주는 감동과 거대한 스케일을 담아내 모두의 인생영화로 불리는 늑대와 춤을: 디 오리지널은 내년 1 14일 국내에서 30년 만에 재개봉한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