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 귀국 후 알려진 휘성 근황…'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재판 중

입력
기사원문
박정미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수 휘성(본명 최휘성·39)이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재판 중인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연합뉴스


가수 휘성(본명 최휘성·39)이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재판 중인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21일 대구지방검찰청에 따르면 휘성은 지인 A씨와 함께 지난해 8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혐의로 불구속기소돼, 지난 19일 대구지방법원 안동지원에서 첫 재판을 받았다.

휘성은 지난 2019년 12월 프로포폴을 수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마약 관련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휘성이 프로포폴을 구매한 정황을 포착해 수사에 착수했고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선고 공판은 오는 3월 9일 열릴 예정이다.

휘성은 2011년부터 2013년 초까지 서울 강남 일대 피부과 등 여러 곳에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2013년 군 복무 당시 검찰 조사를 받았지만, 그해 7월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하지만 2019년 에이미가 휘성과 함께 프로포폴을 투약했다고 주장하면서 과거 프로포폴 혐의가 은폐됐던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았다.

휘성은 지난해 '제2의 프로포폴'로 불리는 수면마취제인 에토미데이트를 투약하고 서울 송파구의 한 상가 주차장과 광진구의 한 호텔 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경찰 조사를 받기도 했다.

한편, 에이미는 앞서 지난 2012년 프로포폴 투약 사실이 적발돼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지만, 2년 뒤 졸피뎀 투약 사실이 밝혀지면서 법원으로부터 강제 추방 명령을 받았다. 미국 시민권자였던 에이미는 2015년 12월 한국에서 미국으로 강제 출국당했고, 이후 5년 만인 21일 한국으로 돌아왔다.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 네이버에서 부산일보 구독하기 클릭!
▶ '짐승의 삶'...살아서 나와도 사는 게 아니었다
▶ 부산일보 홈 바로가기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