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익시험 준비물 필기구 안내

2019. 4. 18.

이번 글에서는  토익 시험을 치러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시험 준비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욜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셨을텐데요 준비물을 빠짐없이 준비해서 시험을 볼 때 당황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토요일 홈페이지에 안내 되어 있는  수험자 가이드를 통해서 토익시험 준비물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ybm 토익시험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세한 시험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험을 치기 위해서 접수한 시험 응시 날짜와 고사장 정보를 다시한번 정확하게 확인하는것이 필요한데요 접수 확인 하기 항목을 통해서 한번 정확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토익시험 준비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규정 신분증이 필요하구요 연필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연필 대신에 볼펜이나 사용되는 사용하실 수 없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우개가 필요하구요 아날로그 손목시계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토익 시험을 볼 때 전자식 시계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립니다. 시기를 준비하는 이유는 고사장 내에서 벽시계가 고사장에 따라서 없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럼 규정신분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토익 시험에 응시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신분증을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럼 그 전 신분증 종류에 대해서 다음 표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이나 일반인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그리고 기간 만료 전 여권이나 공무원증 그리고 장애인 복지카드를 규정 신분증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체 가능한 증명서로서 해당 주민센터에서 발급한 주민등록증발급신청확인서도 신분증으로 이용하실수있습니다.

 


토익 시험을 보는 초등학생을 경우에는 기간 만료 전에 여권이나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그리고 건강보험증 청소년증을 이용해서 토익 시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중고등학생의 경우에는 학생증이나 기간 만료 전에 여권 그리고 청소년증 토익 시험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군인 원 경우 토익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장교 부사관 있는 경우에는 공무원 층이 필요하구요 사병인 경우에는 토익 정기시험 신분확인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관생도 신분증도 규정 신분증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내에서 시험을 보려는 외국인의 경우에는 외국인등록증이 나 여권 또는 외국국적동포국내거소신고증 또는 영주 증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규정 신분증이 아닌 경우에는 토익 시험을 보실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정되지 않는 신분증을 경우에는 대학이나 대학원 학생증 그리고 사원증 국제운전면허증 등이 해당이 됩니다. 인정되지 않은 신분증을 확인하시고 본인이 준비한 신분증이 해당하는지 꼭 체크하셔서 시험에 임 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생인 경우에는 학생증을 신분증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절대 인정되지 않는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답안지 마킹을 위해서 연필과 지우개를 준비하셔야 되는데요 답안지 기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볼펜이나 싸인펜은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이쇼 입실시간은 오전에 경우에는 오전 9시 20분까지 입실을 하셔야 되고요 오후에는 오후 2시 20분까지 반드시 입실을 하셔야 합니다. 오전은 9시 50분 이진아 가게 되면 절대로 입실하실 수 없구요 오후에는 2시 50분이 넘어 가게 되면 입실하실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시간을 준수 하셔서 낭패를 보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토익 시험을 보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규정신분증 종류와 인정되지 않은 신분증의 종류에 대한 내용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토익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바라는 분들이라면 이와 같은 준비물을 사전에 미리 체크하셔서 당일 날 당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익 파트별 시험시간 및 내용, 만점 점수 안내
토익 시험 접수 방법 안내 - YBM 어학시험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주민등록번호 변경 방법 안내
토익 점수 환산기 - 가채점 결과로 토익점수 예상하기
우체국 등기우편 가격과 빠른우편(익일특급, 당일특급) 요금 안내
운전면허 시험일정 확인 방법 안내 - 응시가능일자 확인하기
우체국 택배 배송조회 토요일 배송 여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