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보수적'으로 평가한 연준...코스피 영향은?

입력
수정2021.01.28. 오전 8:59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번 FOMC 회의 결과에 대해 증권가에선 대체적으로 "시장에 실망감을 안겨줬다"고 평가했다.

미국 연준이 "최근 몇 달간 경제활동과 고용 회복 속도가 완화됐다"며 향후 경기 회복에 대한 의구심을 들게 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 증시도 FOMC에 대한 실망감에 매물이 출회되며 3대 지수가 모두 2% 넘게 하락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28일 뉴욕증시와 관련, "연준은 FOMC를 통해 경기 회복 속도가 완만해졌다고 발표해 여전히 통화정책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경기 회복에 대한 우려를 부추겼다는 점이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코스피도 매물 소화 과정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코스피가 연초 이후 주요국 중 가장 큰 폭으로 올랐고 중국의 긴축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증시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서 연구원은 "미 증시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애플과 테슬라 등 주요 기업들이 하락하고 있다는 점이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의 긴축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시보금리 움직임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홈에서 [한국경제TV] 채널 구독하기 [생방송보기]
대한민국 재테크 총집결! - [증권 / 주식상담 / 부동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