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빵집·감자이모' 전통시장 인기상품 코엑스서 만나요"

입력
수정2019.11.20. 오후 3:56
기사원문
김지훈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 [소진공,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 특별관 23일까지 운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19 코엑스 푸드위크'에서 운영하는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 특별관' 현장. /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오는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여해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 특별관'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소진공은 특별관을 통해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청년몰이 생산한 지역 인기상품들을 선보인다.

특별관에는 수원 영동시장 28청춘 청년몰의 '미나리빵집'을 비롯해 △감자이모(남광주시장) △갱소년(광주 1913송정역시장)△대만며느리(서울 중랑동부시장)△더소스랩(서울 만리시장)△동경수선(원주 중앙미로예술시장) △배러댄잼(춘천 육림고개상점가) △어반파머(서울 경동시장) 등 총 8개 점포가 참가한다.

소진공은 이번 푸드위크 기간 동안 전통시장 청년몰 캐릭터 '참이'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도 판매한다.

행사장에서 1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선착순 200명 한정으로 2019 한정판 에코백을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비자들이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 상품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전통시장을 방문하거나, 더 나아가 전통시장 청년몰에서 창업을 꿈꾸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훈 기자 lhshy@mt.co.kr

▶아빠와 성이 다른 딸, 청첩장 어떡하죠
▶성공한 부자들의 시간 활용법 ▶머투 네이버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안녕하세요. 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입니다. 기사 제보: lhshy@mt.co.kr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