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핫검색어] 북한 원전 / 최강욱 / 임성근 판사 / 카톡 멀티프로필 / 제주공항

입력
수정2021.01.29. 오전 8:38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금요일의 출근길, 핫검색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검색어 '북한 원전'입니다.

원전 담당 공무원들이 감사원 감사 직전에 삭제한 파일이 공개된 가운데,

삭제된 파일에, '북한 원전 건설'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파일이 존재했던 것으로 나타나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산업부 관계자는 북한에 원전을 지으라는 지시는 들은 적 없으며, 다만, 당시 남북관계가 열리는 상황에서 언급됐을 수는 있었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두 번째 검색어 '최강욱'입니다.

조국 전 장관 아들에게 허위 인턴 확인서를 발급한 혐의를 받는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아 의원직 상실 위기에 처했습니다.

법원은 근무시간을 계산했을 때 1회 평균, 12분 정도의 인턴 일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는데요.

최 대표는 재판부가 검찰이 일방적으로 유포한 사실관계에 현혹된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며 즉시 항소했습니다.

세 번째 검색어 '임성근 판사'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사법농단에 연루됐던 임성근 부산고법 부장판사에 대해 탄핵 소추안을 제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판사에 대한 탄핵 소추안 발의는 이번까지 세 번째지만 실제 국회에서 가결된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민주당 의석수가 170석이 넘는다는 것을 고려할 때 최초로 탄핵안이 가결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네 번째 검색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입니다.

카카오가 친구마다 내 프로필을 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멀티프로필 기능을 베타 출시했는데요.

큰 관심 속에 일부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일로 만난 사람이나 친분 정도에 따라 분류가 가능해 '좋다'는 반응이 있는 반면에, 남을 속이기 더 쉬워져 불륜이나 사기가 걱정된다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마지막은 '제주공항'입니다.

제주 지역에 태풍급 바람이 몰아치며 항공기 결항과 지연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하늘길 이용하실 분들은 잠시 뒤 YTN 날씨정보 참고하셔서 일정에 차질 없도록 미리미리 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출근길 핫검색어 알아봤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