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스타 강사 설민석 하차했지만...'벌거벗은 세계사' 시청률 5% 유지 성공

스타강사 설민석 하차 이후 재정비하고 돌아온 tvN 역사 예능 '벌거벗은 세계사'가 시청률 5%대를 유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오늘(3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30일) 오후 10시 40분 방송한 '벌거벗은 세계사' 4회 시청률은 5.1%(유료가구)를 기록했습니다. 설민석이 논문 표절 의혹 등 문제로 물러나기 전 함께했던 1회 5.2%, 2회 5.9%, 3회 5.5%와 비교해 크게 떨어지지 않은 성적입니다.

5주 만에 돌아온 전날 방송에서는 유럽 인구 3분의 1을 죽인 전염병 '페스트'를 주제로 했습니다.

장항석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중세 시대 페스트에 대응했던 국가와 사회의 분투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장 교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고통받는 이 시점에 과거 질병들의 역사를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의도를 밝혔습니다.

장 교수는 설민석의 강점인 '연기력'보다는 '전문성'을 강조하며 시청자의 눈을 붙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제작진은 앞으로도 주제별 전문가를 강연자로 초청해 차분하면서도 정확하게 세계사 정보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한 KBS 2TV '트롯전국체전'은 13.7%-14.1%, MBC TV '전지적 참견 시점'은 3.9%-6%, SBS TV '그것이 알고 싶다'는 5%-5.3%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 네이버에서 'MBN뉴스'를 구독하세요!
▶ 김주하 앵커 'MBN 종합뉴스' 저녁 7시 20분 진행
▶ MBN Y포럼 사전등록 GO! GO!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