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내일부터 서울·부산시장 예비경선 여론조사

입력
수정2021.02.02. 오후 7:29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당원 20%·일반시민 80% 합산…5일 컷오프 명단 발표

비전스토리텔링 나선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들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들이 29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비전스토리텔링 PT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나경원, 오세훈, 이종구, 오신환, 조은희, 이승현, 김선동, 김근식 후보. 2021.1.29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국민의힘이 3일부터 이틀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본경선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예비경선 투표와 여론조사를 한다.

이번 예비경선은 책임당원 투표 20%와 일반시민 여론조사 8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는 5일 정례회의에서 이 합산 결과를 토대로 컷오프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본경선 후보는 지역별로 4명씩 남긴다.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김근식 교수, 김선동 전 사무총장, 나경원 전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오신환 전 의원, 이승현 한국외국기업협회 명예회장, 이종구 전 의원,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가나다순) 등 8명이다.

나 전 의원과 오 전 시장이 양강 구도를 형성한 가운데 나머지 두 자리를 놓고 치열한 각축전을 벌일 전망이다.

본경선 진출 과정에서 나 전 의원과 조 구청장은 여성 가산점 20%, 이 명예회장은 정치신인 가산점 20%를 각각 받는다.

부산에서는 박민식 전 의원, 박성훈 전 부산 경제부시장, 박형준 전 국회 사무총장, 이언주 전 의원, 이진복 전 의원, 전성하 LF에너지 대표 등 6명의 예비후보가 경쟁중이다.

박 전 부시장과 전 대표는 '신인 트랙' 대상자로, 둘 중 한 사람은 본경선에 자동 진출하게 된다.

앞서 공관위는 모든 신인에게 가산점을 주고, 2명 이상의 신인이 예비경선에 진출할 경우에 한해 본경선 티켓 4장 중 1장을 신인 후보에게 부여하기로 했다.

국민의힘은 이달 중순부터 본경선 진출자 전원이 참여하는 1대1 토론회와 합동 토론회를 열고, 다음 달 4일 최종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

hanjh@yna.co.kr

▶네이버에서도 뉴스는 연합뉴스[구독 클릭]
▶[팩트체크]담뱃값 싸서 흡연율 높다?·올리면 덜 피워?
▶제보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https://www.yna.co.kr/),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