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미나리' 美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후보 논란, 왜? [MD동영상]


[마이데일리 = 김정수 기자] 영화 ‘미나리’가 미국인 감독이 만든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이 아니라 외국어영화상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논란이 일고 있다.

골든글로브를 주관하는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HFPA)는 3일(현지시각), 제78회 골든글로브상 후보작을 발표했다.

'미나리'는 외국어영화상 부문 후보에 올라 덴마크의 '어나더 라운드', 프랑스-과테말라 합작의 '라 로로나', 이탈리아의 '자기 앞의 생', 미국-프랑스 합작의 '투 오브 어스'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됐다.

이 작품은 브래드 피트 제작사인 플랜B가 제작하고, 한국계 미국인 감독 정이삭(아이작 정)이 연출을 맡았음에도 대화의 50% 이상이 한국어라는 이유로 외국어 영화상 후보에 올랐다.

뉴욕타임스는 이날 미국인 감독이 연출하고, 미국 회사가 제작한 영화가 외국어영화 후보로 경쟁하는 현실이 “바보같다”고 꼬집었다.

실제 윤여정은 전미 비평가위원회부터 LA, 보스턴, 노스캐롤라이나, 오클라호마, 콜럼버스,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샌디에이고, 뮤직시티,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루이스, 노스텍사스, 뉴멕시코, 캔자스시티, 디스커싱필름, 뉴욕 온라인, 미국 흑인 비평가협회와 미국 여성 영화기자협회, 골드 리스트 시상식,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까지 美 연기상 20관왕을 달성하며 한국영화계의 새로운 획을 그었다.

한편 ‘미나리’는 제36회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및 관객상 수상을 기점으로 미국 영화협회 및 시상식을 싹쓸이하며 59관왕 110개 노미네이트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3월 3일 개봉.

[사진 = 판씨네마(주)]

(김정수 기자 easeful@mydaily.co.kr)

▶ 연예인이 즐겨입는 K패션 HAN컬렉션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