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호정 "면직 불가피" vs 전 비서 "노동자 권리 말해"

입력
수정2021.02.05. 오후 9:46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앵커>

21대 국회 최연소 의원인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수행 비서를 부당 해고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류호정 의원은 업무상 문제로 면직한 거라면서 그 의혹을 처음 유포한 사람에 대해 법적 조치에 나서겠다고 했습니다. 그러자 면직된 전 비서는 물론 야당 보좌진까지 류 의원을 비판하고 나서면서 논란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한세현 기자입니다.

<기자>

류호정 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강조한 점은 부당 해고가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수행비서였던 김 모 씨가 잦은 지각에, 교통 위반도 석 달간 12번이나 하는 등 업무상 이유로 면직이 불가피했다고 밝혔습니다.

[류호정/정의당 의원 : 주행 중 SNS에 글을 쓰고 채팅을 합니다. 너무 자주 졸아 제가 직접 깨워야 할 만큼 안전의 위협을 느꼈습니다.]

류 의원은 김 전 비서를 당 징계위원회 격인 중앙당기위원회에 제소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부당 면직' 논란을 처음 알린 당원은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전 비서는 즉각 반박했습니다.

자신은 복직이나 합의금을 원한 적이 없고 노동자의 권리와 인권을 말하고 있을 뿐이라며 피해자는 자신인데 왜 류 의원이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느냐는 취지로 되물었습니다.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도 자녀가 셋인 엄마에게 힘든 수행비서직을 시켰다며 '듣도 보도 못한 새로운 꼰대'라고 꼬집었습니다.

정의당 당기위원회는 김 전 비서에 대한 류 의원의 주장과 함께 휴게 시간 미준수 등 류 의원 측의 부당 행위가 있었는지도 조사할 방침입니다.

당 대표 '성범죄'에 따른 무공천에 이어 비서 면직 논란 '노동 문제'까지, 거듭된 악재로 진보 정당의 앞길이 첩첩산중입니다.

(영상취재 : 정상보, 영상편집 : 김종미)   

한세현 기자(vetman@sbs.co.kr)

▶ [단독] '월성 원전 폐쇄 의혹' 공소장 전문 공개
▶ 코로나19 현황 속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SBS 댓글 정책에 따라 SBS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