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보좌진 "류호정은 새로운 꼰대"…류 "비겁한 공작"

입력
수정2021.02.05. 오후 7:44
기사원문
김일창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힘 보좌진협의회 "아이 셋 엄마에게 수행비서? 맡길 수 없는 일 맡겨"
류 의원 "안전 위협할 만큼 운행 중 잦은 SNS·졸음…법적 책임 물을 것"
류호정 정의당 의원 (페이스북) © 뉴스1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는 5일 류호정 정의당 의원의 비서 부당 해고 논란에 대해 "국회에서 듣도 보도 못한 새로운 꼰대"라며 류 의원을 비판했다.

류 의원은 이에 대해 부당해고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전 비서 A씨 등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제방훈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성명서를 통해 "류 의원의 수행비서 부당해고 논란에 보좌진 사회가 분노하고 있다"며 "류 의원에게 절실한 두 가지는 성찰과 사퇴"라고 주장했다.

이어 "류 의원은 부당해고 의혹을 전면 부정하는 근거로 '국회 보좌진이 국가공무원법의 적용 대상이 아니므로 법적 판단을 구하지 못한다'고 했다"며 "그러나 국회 보좌진은 국가공무원법상 별정직 공무원에 해당해 이를 동법에 따라 국회 규칙으로 정하고 있다는 것은 국회 근무자라면 다 알고 있는 일반상식의 영역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아이를 셋이나 키우는 엄마에게 수행비서를 시켰고, 해고 핵심 사유인 픽업 미준수가 일어난 당일 밤 12시를 넘어 퇴근을 시켜놓고 아침 7시에 출근하기를 강요했다고 알려졌다"며 "이는 아이 셋을 키우는 엄마에게 맡길 수 없는 성격의 일"이라고 강조했다.

제 대변인은 "류 의원은 이번 문제의 본질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거 같다"며 "해고 노동자 출신인 류 의원이 해고 이유가 노동자에게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그가 싸워온 전형적인 사측 입장이며 심각한 자기 부정이다"라고 꼬집었다.

또 "류호정 사태로 정의당의 존재 가치는 사라졌다"며 "류 의원은 보좌진은 언제든지 갈아치울 수 있는 의원의 소모품 정도로 여기는 당신의 인식 수준이 국회에 경종을 울렸고, 이를 계기로 보좌진에게도 면직 예고제를 도입하자는 논의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류 위원은 전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A씨와의 갈등 과정을 상세히 공개했다.

그는 A씨에 대한 면직 사유로 Δ주행 중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쓰고 채팅한 점 Δ자주 졸아 직접 깨워야 할 만큼 자신의 안전을 위협한 점 Δ잦은 지각으로 일정에 늦게 한 점 Δ수행차량 운행으로 인한 범칙금과 차량 사적 사용 등을 꼽았다.

류 의원은 "기반이 약한 정치인의 약점을 캐내어 자신의 실리를 탐하는 비겁한 공작에 놀아나지도 않겠다"며 "이제부터는 무엇을 쓰고, 말하고, 퍼뜨려 저를 비방하는 일에 엄중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ickim@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BBC 한글 뉴스 ▶ 터닝포인트 2021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