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오브 뮤직' 크리스토퍼 플러머 별세…향년 91세

입력
수정2021.02.06. 오후 3:21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 출연 당시 크리스토퍼 플러머
'비기너스' 출연 당시 크리스토퍼 플러머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주연 배우로 이름을 알린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토퍼 플러머가 5일(현지시각) 별세했다. 향년 91세.

AP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플러머는 이날 미국 코네티컷의 자택에서 아내가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뒀다.

캐나다 토론토 출신의 크리스토퍼 플러머는 1953년 CBS 드라마 '스튜디오 원'으로 데뷔해 다수의 영화, 연극, 뮤지컬 등에 출연했다.

평생 100여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한 그는 영국 출신의 명배우 줄리 앤드루스와 함께 호흡을 맞춘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1965)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이 영화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오스트리아를 배경으로 나치 독일의 지배를 피해 조국을 떠나야 했던 게오르그 폰 트랩 가족 합창단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크리스토퍼 플러머는 이 영화에서 아내를 잃고 일곱 명의 아이를 홀로 키우는 완고하고 권위적인 '트랩 대령' 역할을 맡았다.

이후 '비기너스'(2010)에서 아내와 사별한 뒤 뒤늦게 동성애자임을 고백하는 아버지 역으로 열연해 2012년 제84회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당시 82세의 나이로 최고령 수상자 기록을 세웠다.

셰익스피어 연극에도 다수 출연해 토니상을 두 차례 받았으며, TV 드라마 연기로 에미상도 2번 수상했다.

이혜진 기자 lhj@imaeil.com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나눔의 기적, 매일신문 이웃사랑


ⓒ매일신문 - www.imaei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