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20150228070006385.jpeg

이강인 (Lee Kang-in)
생년월일2001년 2월 19일
170cm
국적대한민국
유스 팀인천 유나이티드 (2007~2011)
발렌시아 CF (2011~)
포지션미드필더

1 소개

2007년 KBS 프로그램 날아라 슛돌이 3기에서 처음 모습을 보인 이후 축구 신동으로서 이름을 알렸다. 이 시절, 같은 나이대 아이들과는 차원이 다른 축구 실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7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축구 천재로 불리게 되면서 화제를 모았다.[1] 대한민국에서 어린 나이에 주목을 받은 선수로는 백승호이승우가 13살 때부터 축구 천재로 불리었는데, 이강인은 그보다 훨씬 어린 나이인 7살때부터 축구 천재라고 주목을 받은 것이니 매우 경이적인 일이라 할 수 있다.

놀라운 건 7살 때 유상철과 골대 맞추기 승부를 해서 이강인이 이긴 바 있고, 8살 때 리프팅을 1분에 130개나 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9살 때는 플립플랩, 마르세유턴, 라보나킥, 시저스와 같은 고난이도 기술들을 시합 중에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었으며, 심폐 지구력 또한 동나이대 체육영재 중에서도 상위 0.1% 안에 들어갈 정도로 신체적으로도 뛰어났다.

이강인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메시마라도나인데, 아쉬운 점은 이강인이 메시나 마라도나같은 폭발적인 스피드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는 것이다. 유상철은 이강인에 대해 기술적으로는 이미 어린 나이에 완성되어 있으며, 유일하게 보완할 점은 스피드라고 지적한 바 있다. 그렇다고 해서 스피드가 약점이라고 말할 정도는 아니다.

날아라 슛돌이 방송과 함께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팀에 입단해 축구실력을 닦아 나갔다. 2011년 1월에는 이강인을 가르쳤던 유소년 축구감독의 소개로 스포츠 매니지먼트사와 함께 스페인에 건너가 비야레알, 발렌시아 등의 팀에서 입단 테스트를 받았다. 입단 테스트 후 여러 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가장 큰 관심을 보인 발렌시아 유소년 팀으로 2011년 여름에 입단하게 된다.[2] 입단 후 '토렌트 대회' 와 '마요르카 국제축구대회' 에서 MVP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으며, 2013년에는 '블루 BBVA 대회'에 참가해 득점왕을 차지하고 베스트7에도 선정되었다. 이 대회에서 도르트문트 유소년 팀과의 조별리그에서 프리킥 골을 기록했는데, 이 골을 당시 토트넘에서 활약하던 로베르토 솔다도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극찬함으로써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이런 두드러진 활약으로 바르셀로나, 맨유, 바이에른 뮌헨 등의 빅클럽들이 이강인을 영입하기 위해 러브콜을 보내왔으며# , 이에 위기감을 느낀 발렌시아는 이강인의 가족이 스페인에서 사용하는 생활비 전액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하며 2013년에 6년 계약을 체결하였다.#

2015년에는 '로케타스 데 마르 대회'에 참가해 발렌시아를 우승으로 이끌고 대회 MVP를 수상하였다.

2016년에는 만 15세의 나이로 발렌시아 주 16세 대표팀에 선정되어, 스페인 전국대회에 출전해 발렌시아 주 대표팀의 준우승에 기여하였다. 이 대회의 결승전인 마드리드 주 와의 경기에서는 수비수 2명을 제치고 환상적인 중거리 슛으로 골을 기록하며 스페인 언론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2016년 10-29일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날이 이강인을 영입하는 것을 원한다는 기사가 써졌다!!더선이다

2 에피소드

  • 이강인의 아버지는 축구광이자 마라도나의 광팬이었다. 이강인은 태어나자마자 축구공을 선물로 받아 축구공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았다.슬램덩크 정우성의 실사판.
  • 이강인이 10살때 방송에서 성장판 검사를 했는데 예상키가 173~174cm로 결과가 나오자 이강인의 부모님 표정이 매우 굳어졌다(...).
  • 10살 때 박지성과 같이 CF를 찍은 경험이 있다.
  1. 이강인 외에 김성민, 신재유, 서요셉 등도 실력이 뛰어났으며 이에 따라 화제를 모은 건 맞지만 시청률이 높진 않았다. 슛돌이가 폐지된 가장 큰 이유는 제작비에 비례해 시청률이 현저히 낮았기 때문이다.
  2. 같이 테스트를 본 서요셉도 합격을 했으나 이강인과는 달리 부모님이 같이 스페인에 거주할 수가 없어서 입단이 불발되었다. 이것은 FIFA의 조항중 하나로, 유소년 선수가 이적을 할 때에는 새 소속팀 위치의 일정거리 내에 부모님이 같이 거주를 해야하며, 또 거주한다고 해도 현지에서 직업을 가져야만 이적을 허용한다. 이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이적이 불가능하며 이 규정을 어긴 징계로 바르셀로나가 선수 영입 불가라는 중징계를 받았다. 이러한 일화는 슛돌이 팬카페에서 제작하던 슛돌이M의 이강인&서요셉편과 원사이드 2016년 1월호에 실린 서요셉의 인터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