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희 방치' 전혀 사실 아니다"…청원은 왜?

입력
수정2021.02.08. 오전 7:58
기사원문
임상재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 앵커 ▶

알츠하이머병으로 투병중인 배우 윤정희 씨가 프랑스 파리에서 가족들로부터 방치돼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남편인 피아니스트 백건우 씨는 입장문을 내고,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라고 일축했습니다.

임상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지난 5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글입니다.

10여 년 전부터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배우 윤정희 씨가 남편인 피아니스트 백건우 씨와 딸로부터 방치된 채 홀로 투병생활을 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이 청원인은 "간병인도 없고, 형제들이 통화를 하거나 방문을 하려면 미리 약속을 해야 한다"며 윤 씨가 "감옥같은 생활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백건우 씨는 즉각 소속사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해당 내용은 근거없는 거짓"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아내 윤 씨가 "딸의 아파트 바로 옆집에서 백 씨 가족과 법원에서 지정한 간병인의 돌봄 아래 생활하고 있다"는 겁니다.

특히 형제들의 통화와 방문이 제한된 건 법원의 판결에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백 씨 소속사에 따르면, 백건우 씨와 윤 씨의 형제들은 그동안 법적 분쟁을 벌여왔습니다.

알츠하이머를 앓는 윤 씨를 대신해 경제 문제 등을 결정할 후견인을 누구로 할지를 놓고 다툼을 벌인 겁니다.

형제들은 "백 씨와 딸이 윤 씨에게 애정을 보이지 않고 금전적으로 횡령을 한다"고 까지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작년 11월 파리고등법원은 이같은 주장은 근거 없다고 최종 판결했습니다.

윤정희 씨는 1960년대의 대표적 배우로 피아니스트 백건우 씨와 결혼해 프랑스에 정착했습니다.

2010년 이창동 감독의 영화 '시'에서 알츠하이머 환자 역을 맡아 열연했고, 그해 칸영화제 레드카펫을 밟기도 했습니다.

MBC뉴스 임상재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임상재 기자(limsj@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새로움을 탐험하다. "엠빅뉴스"

▶ [M라운지] 편안한데 찰진 수다의 공간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