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라디오스타’ 안성준, “‘트로트의 민족’ 우승 전 꿈에 영탁 나와”

[스포츠월드=양광모 온라인 뉴스 기자] 안성준이 화려한 입담으로 안방을 휩쓸었다.

1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가수 안성준이 게스트로 출연, 재치있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배꼽 잡게 했다. 이날 방송은 안성준을 비롯해 김연자, 럭키, 홍잠언, 김소연이 출연해 흥신흥왕들이 함께하는 설 특집 ‘아모르겠다 파티’로 꾸며졌다.

‘트로트의 민족’ 우승으로 ‘뉴 트로트 가왕’으로 주목받고 있는 안성준은 ‘광탈의 아이콘’이었다는 반전 과거 사연을 고백했다. 안성준은 “손호영 닮은꼴 대회부터 ‘히든싱어’ 등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초기부터 탈락했다. 그땐 자신감이 없어서 어딜 가도 당당하게 하지 못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실제로 안성준은 JTBC ‘히든싱어’ 박현빈 편 1라운드에서 탈락해 ‘트로트의 민족’에서도 ‘전현무 트라우마’를 겪었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히든싱어’ MC도 전현무였는데, ‘트로트의 민족’ MC도 전현무여서 겁이 났다. 1, 2라운드는 안 계셔서 무난하게 통과를 했는데 3라운드에 곧바로 전현무가 왔다. 3라운드에서는 선곡은 좋았는데 무대가 별로였다는 혹평을 받았다. 다행히 우승으로 트라우마를 극복했다”고 밝혔다.

‘트로트의 민족’ 우승 전 친구 영탁이 나온 ‘길몽’을 꿨다는 사연 역시 놀라움을 안겼다. 안성준은 “꿈에 친구 영탁이 나왔다. 저한테 손짓하는데 꿈에서도 ‘저 손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영탁과는 ‘히든싱어’ 동기다. 처음 인사를 하고 (노래) 스타일을 봤을 때 트로트가 잘 어울려서, ‘빨리 이쪽으로 와’라고 했는데 정말로 대박을 쳤다”고 영탁의 스타성을 일찌감치 알아본 ‘매의 눈’을 자랑했다.

과거 안성준은 월드스타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패러디로 SNS 스타가 됐다고. 그는 “싸이 선배님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패러디 대회를 열어서 ‘대구 스타일’을 냈다. 그때 최종 2위를 했다”며 “런던 올림픽 기간이었는데 올림픽을 제치고 몇 날 며칠간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했다”며 뜨거웠던 인기를 전했다.

한편 안성준은 11일, 12일 양일간 방송되는 MBC ‘트로트의 민족 갈라쇼’에 출연해 설 연휴 안방을 빛낸다. 이날 방송에서 안성준은 경상팀 응원단장이었던 가수 치타와 함께 ‘멋진 인생’이란 곡으로, 흥과 끼가 폭발하는 특급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라 기대가 커진다.

사진=‘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