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극한직업' 배우들이 치킨CF를 거절한 이유 '감동'

'극한직업' 배우들이 치킨CF를 거절한 이유 '감동'
16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극한직업'에 출연한 배우들이 치킨 CF를 찍지 않은 이유가 공개됐다.

2일 방송된 JTBC '방구석 1열에 출연한 배우 진선규는 "사실 '극한직업' 출연 후 치킨 CF가 들어왔다. 나에게는 1개가 들어왔는데 다른 배우들에게는 더 많이 들어왔을 거다. 그런데 모두 거절했다"고 밝혔다.

진선규는 "영화 개봉 전 배우들끼리 브랜드를 홍보하는 CF는 거절하자고 약속했다. 우리는 소상공인을 대표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해 방송에 감동을 더했다.

이병헌 감독 역시 "'수원왕갈비치킨' 상표권 등록도 일부러 하지 않았다. 이름과 레시피를 이용해 소상공인분들이 더 많은 돈을 벌길 바랐다"고 말했다.

'극한직업'은 마약사건을 해결하고자 한 경찰들이 치킨집을 인수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배우들의 찰진 코미디 연기와 신선한 소재 덕에 '극한직업'은 1600만명 넘는 관객들을 영화관으로 끌어들이며 큰 성공을 휘어잡았다.

"관객이 얼마나 볼 것이라 예상했는가?"라는 질문에 이병헌 감독은 "제작자와 220만 손익 분기점만 넘기자고 걱정했다. 그리고 장난처럼 700만 명을 꿈꿨다."고 답했다.

진선규는 "700만 넘기자 무서워지기 시작했다. 무대인사 갈 때 남녀노소가 다 있었다. 이 모습을 보고 난 후 잘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