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설연휴, 케이블TV서 뭐볼까?…쿡방·시사 등 풍성

입력
기사원문
김민선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SKB, 설맞아 파일럿 예능 선보이기도(지디넷코리아=김민선 기자)코로나19로 가족 모임이 어려워진 설 명절을 맞아 케이블TV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골라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특집을 선보인다.

멀리서나마 고향을 느껴볼 수 있는 생활·정보 프로그램뿐 아니라 영화·쿡방·드라마·키즈 콘텐츠 등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편성했다. 다시봐도 재밌는 기존 인기 프로그램들도 대거 방영한다.

현대HCN처럼 예능 특집보다는 지역 현안을 짚어보고 고민해보는 시사 특집 프로그램에 집중한 곳도 있다.

LG헬로비전 'GO지방트래블' 방송화면

설 연휴 첫선 파일럿 '예능'으로 오감만족

SK브로드밴드는 새해를 맞아 파일럿 프로그램 5편을 선정, 제작해 설 연휴동안 시청자에게 선보인다.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한 이번 프로그램은 14일까지 매일 오후 5시에 전 방송권역에 동시 편성한다.

11일에는 배우 박준규, 박지훈 변호사, 최영일 시사평론가가 지역민 고민을 상담해주는 ‘서울 24-365’를 방송한다. 접수된 사연마다 솔루션을 제시하는 세 남자의 티격태격 케미를 확인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_파일럿 프로그램 '서울24-365' 방송화면

12일 ‘어서 오세요! 우리동네’는 개그맨 1호로 부동산 중개사 자격증을 딴 양헌이 코미디언 김한배, 트로트가수 탁애경과 함께 세종시의 알짜 정보를 풀어준다. 제작진 미션을 받은 MC들은 조치원읍, 세종시장, 왕성길, 평리 등에서 지역주민 도움을 받아 문제를 푼다.

13일 ‘그 날 말이야’는 배우 김익현과 김원범이 진행을 맡아 5.3 동의대 사태를 기사, 대법원 판결 등 각종 자료에 근거해 재구성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영상자료 외에도 부산 사나이 김익현과 서울내기 김원범이 당시 상황을 생동감 넘치는 재연으로 전달한다.

14일 ‘힐링드라이브 트래블 다이어리’는 뮤지컬 배우 임재현이 멋스러움으로 힐링되는 도시, 대구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떠난다. 스케일 큰 풍광과 달리는 모습을 드론샷과 짐벌로 광활하게 보여주는 등 여행지에 직접 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LG헬로비전은 지역의 숨겨진 맛과 멋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 'GO지방 트래블'을 11일 오후 1시 50분에 특산물 요리 먹부림 특집으로 마련했다. '먹방의 신' 돈스파이크 씨와 홍윤화 씨의 맛깔스러운 특산물 요리 먹방으로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한다. 비밀 '먹팁'과 미방영분도 만나볼 수 있다.

딜라이브에서는 실버세대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프로그램인 '왕진' 역시 설 연휴 4일 동안 매일 오후 6시 겨울철 질병, 바이러스 등 장년층이 꼭 알아야 하는 예방법들을 소개한다.

흥겨운 노래가 듣고 싶다면 '딜라이브'로

딜라이브 디지털OTT 방송에선 지난해 6월부터 시작한 딜라이브의 비대면 노래자랑 프로그램인 ‘청춘 스튜디오’가 설특집 광장시장 편을 11일과 12일 오후 4시에 방송한다. 청춘 스튜디오는 딜라이브의 노래경연프로그램 ‘청춘노래자랑’을 스튜디오로 옮겨와 지역민과 소통을 이어나가는 비대면 랜선 노래자랑 프로그램으로, 집이나 회사, 학교 등 노래를 할 수 있는 장소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지역민에게 인기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딜라이브 '청춘 스튜디오' 방송화면

아울러 같은 방송에서 13일 오후 9시 가수 윤형주와 함께하는 세대공감 콘서트 '착한콘서트'도 방송된다.

'시사 특집'으로 우리 지역 돌아보기

현대HCN 전역권에서는 지역 현안에 집중할 수 있는 시사 프로그램을 대거 편성했다.

먼저 ‘학교야놀자! 맘껏실컷 학교놀이터’는 학교놀이터 조성사업을 통해 놀이터의 문제점과 올바른 놀이터 공간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는 특집 다큐멘터리로 현대HCN 전 권역에서 방송된다.

현대HCN_'맘껏실컷 학교 놀이터' 방송화면

현대HCN 금호방송은 ‘2021 HCN 특집대담’을 통해 총 3회에 걸쳐 지역 국회의원들과 지역 현안을 심층적으로 들여다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미션네임파서블’은 프로그램 제목에 맞게 태조 왕건과 관련된 대구 지역 내 지역명 유래에 대해 알아보고 퀴즈를 풀면서 지역을 탐방한다.

현대HCN 금호/새로넷방송은 코로나19 1주년 특집다큐 ‘숨은 영웅들’을 방송한다. 코로나에 맞서 지역을 위해 힘쓰는 드론 방역 자원봉사, 확진자 동선 앱개발 등 숨겨진 시민 영웅들의 활동을 조명한다.

현대HCN 경북방송은 지역 대학생, 취준생, 워킹맘, 자영업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포항시장과 각종 고충을 공유하고 해법을 찾는 ‘속풀이 통통 톡톡’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지역민 이야기를 듣고, 행정에 대한 정책적 제안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딜라이브에서는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인 '로드다큐 동네방네엔'이 11일부터 14일까지 매일 오후 3시 30분에 방송된다. 예술과 문화의 동네 ‘동두천 캠프 보산편’을 시작으로 고향 같은 동네 서울 중곡동, 화전동 사람들, 대학로 등 우리 동네이야기를 전달한다.

또한 CMB 대전·세종‧충청방송은 11일 오후 2시 설 특집 '그럼에도…함께 산다'를 편성해, 코로나19 장기화와 함께 위축된 시장경제로 어려워진 살림 속에서도 설 대목을 준비하고 기다리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명절 대목을 다큐멘터리에 담았다.

'FTV'서 국내 유일 낚시 드라마 몰아보기

한국낚시채널 FTV는 설 연휴를 맞아 국내 유일 낚시드라마 2편을 선보인다.

낚시드라마 조미료

‘손맛’은 스포츠경향 연재만화를 원작으로 일본에 빼앗긴 조선시대 전설의 낚싯대를 되찾기 위한 한일 낚시인의 대결을 그린 드라마다. 연기파 배우 이계인을 비롯해 장유, 맹봉학, 김준배, 정필모, 이승하, 해빛나, 다케다 히로미츠 등이 열연을 펼쳤다. ‘손맛’(3부작)은 13일 오후 6시부터 3회 연속 방송된다.

민도희의 첫 주연작이자 낚시를 소재로 한 최초의 기획 드라마인 ‘조미료’는 지친 일상에서 탈출을 꿈꾸는 현대인들을 위한 힐링 드라마다. ‘조미료’(4부작)는 13일 낮 2시 1~2부, 14일 낮 2시 3~4부가 각각 연속 방송된다.

대교어린이TV, '라바' 등 인기 키즈콘텐츠 방영

대교어린이TV는 설 명절을 맞아 어린이TV 인기프로그램 특별 편성과 함께 특집 프로모션을 함께 준비해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라바 아일랜드’ ’브레드 이발소‘ ‘조조좀비’ 등 인기있는 키즈 콘텐츠가 11일부터 14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에 방송된다. 경이롭‘소’문난 설날 특집 이벤트도 준비했다. 방송 중 등장하는 행운의 소와 함께 인증샷을 찍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인기 완구를 선물한다.

또 봐도 재밌다'…인기 예능·영화 다시보기

현대미디어 계열 헬스메디tv에서는 지난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프로그램의 인기 회차를 엄선해 구성했다.

11일부터 14일까지 매일 오전 8시 40분부터 EBS '극한직업', TV조선 '모란봉클럽', EBS '다문화 고부열전',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 TV조선 '코리아 헌터' 순으로 각 3회씩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 방송된다.

티캐스트의 영화채널 스크린은 설특집 영화로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침체된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은 ‘반도’와 ‘강철비2:정상회담’을 편성했다. ‘반도’는 연상호 감독이 부산행 4년 뒤 내놓은 신작으로 강동원, 이정현, 이레 주연의 대작이다. ‘강철비2:정상회담’은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한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린 영화로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이 주연을 맡았다. ‘강철비2:정상회담’은 13일 오후 12시 30분, ‘반도‘는 14일 오후 12시에 영화채널 스크린에서 볼 수 있다.

케이블TV 설특집 프로그램 일정

김민선 기자(yoyoma@zdnet.co.kr)

▶ 지디넷코리아 '홈페이지'
▶ 네이버 채널 구독하기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