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무리뉴 "손흥민 발목 상처 입힌 반칙, 카드 나왔어야지"

기사입력 2021.02.14. 오전 05:22 최종수정 2021.02.14. 오전 05:22 기사원문
손흥민(왼쪽 아래, 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주제 무리뉴 토트넘홋스퍼 감독이 맨체스터시티전 패배 후 손흥민의 발목에 대한 우려를 밝혔다.

14일(한국시간) 영국의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를 치른 선두 맨시티가 토트넘에 3-0 승리를 거뒀다.

경기 후 '풋볼 런던' 등 현지 매체와 기자회견을 가진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의 상태에 대해 언급했다. 손흥민은 후반전에 발목을 걷어차여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은 발목에 상처를 입었다. 상처는 스터드에 맞았다는 뜻이다. 스터드를 썼다는 건 카드가 나왔어야 한다는 뜻이다. 퇴장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큰 부상은 아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리뉴 감독은 앞서 방송 인터뷰에서 "몸 상태가 좋았던 팀과 그러지 못했던 팀의 대결이었다. 초반엔 좋았다고 생각한다. 골대를 맞혔던 기회(해리 케인의 프리킥)를 통해 1-0을 만들 수 있었고 피곤한 선수들에게 원동력이 될 수 있었지만 그러지 못했다. 페널티킥 실점으로 인해 힘든 경기가 됐지만, 며칠 전 경기를 치른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해줬다. 선수들의 자세는 만족스러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기사제공 풋볼리스트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풋볼리스트 취재 기자 김정용입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리그별 득점 순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