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여군의 이중생활···핵잠수함 기지서 음란물 찍다 걸렸다

입력
수정2021.02.10. 오후 12:09
기사원문
김은빈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클레어 젠킨스 중위. SNS 캡처
영국의 한 여군이 군 기밀 시설인 핵잠수함 기지에서 음란물을 촬영하다 적발됐다. 7일(현지시간) 영국 더선 등에 따르면 영국 해군 소속 클레어 젠킨스(29) 중위는 스코틀랜드 파슬레인에 있는 영국 핵잠수함 기지인 'HMNB 클라이드'(Her Majesty’s Naval Base Clyde)에서 해군 연인과 함께 성적인 영상을 여러 편 촬영한 것으로 군 당국에 조사됐다.

젠킨스 중위는 이 영상들을 '온리팬즈'(OnlyFans)에 올려 판매한 것으로 파악됐다. 온리팬즈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콘텐트를 제작해 유료 구독자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해외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젠킨스 중위는 이곳에서 '캘리 테일러'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매달 15달러(약 1만6000원)를 내는 구독자들을 위해 성적인 사진 또는 영상을 올려왔다. 그는 프로필에서 “나는 29세다. 개구쟁이처럼 파란만장하게 지내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면이 가끔 나를 곤란하게 하기도 하지만, 나는 이 일로 굉장한 흥분감을 얻는다"며 자신을 소개하기도 했다.

영국 해군 관계자는 보안 문제 등이 지적된 데 대해 더선에 “조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해당 사안에 대해 더 이상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다만 "(젠킨스 중위가) 우리의 가치와 기준에 따라 행동하지 않을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며 추후 조처할 가능성은 열어놨다. 젠킨스 중위는 상사에게 자신의 행위를 인정하면서도 "개인 시간에 한 일"이라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네이버 구독 첫 500만 중앙일보 받아보세요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국·러시아 백신 온다면 접종하시겠습니까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중앙일보 EYE24팀의 김은빈 기자입니다. 디지털 콘텐트를 활용해 다채로운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독자들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