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은행 9시 개점·16시 폐점…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은행 영업시간 1시간 늘어 정상운영
이데일리DB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수도권 은행 지점의 영업시간도 다시 1시간 늘어난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부터 수도권 은행 지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상 체계로 운영된다.

정부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거리두기를 이날부터 수도권은 2.5단계에서 2단계로, 비수도권은 2단계에서 1.5단계로 한 단계씩 낮췄다.

앞서 지난해 12월 7일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맞춰 한시적으로 수도권 은행 영업시간을 1시간 단축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두 달 넘게 수도권 은행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운영됐다. 평소 정상 개·폐점 시각과 비교해 30분 늦게 열고 30분 일찍 닫았던 셈이다.

시중은행 관계자는 “수도권 은행 영업시간 단축이 거리두기 2.5단계를 전제로 합의된 내용인 만큼 2단계로 완화된 이날부터 다시 정상 영업시간으로 복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진철 (cheol@edaily.co.kr)

▶ #24시간 빠른 #미리보는 뉴스 #eNews+
▶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