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조회 방법

우체국 택배는 비용은 다소 비싼편이지만, 국내 택배사 중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택배사 중의 하나입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는 인터넷우체국 사이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회원(고객)인 경우, 로그인하여 조회가 가능하며, 일반적인 경우, 택배 송장번호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택배 송장번호로 배송 조회하기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시면 해당 쇼핑몰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배송조회 기능을 통해 송장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우체국에서 택배를 직접 보내신 경우, 받으신 영수증에 등기번호(택배송장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우체국 택배인 경우, 13자리 숫자의 송장번호를 받게 됩니다.

※ 쇼핑몰 사이트에서 확인한 우체국 택배 송장장보

 

※ 알림톡을 통해 확인한 택배 송장번호(등기번호)

배송이 진행되게 되면 우체국에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알림톡을 보내주며, 이 톡 내용에는 우체국 택배 송장번호(등기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우측 중간에 있는 ‘배송조회’ 메뉴에 등기번호(송장번호) 13자리를 입력한 후, 엔터키 또는 우측의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인터넷 우체국 국내우편(등기/택배) 배송조회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송장번호가 올바르다면 아래와 같이 배송 조회 페이지로 이동하며, 배송 진행 현황 정보가 표시됩니다.

※ 참고로 송장번호(등기번호)를 모르는 경우라면 ‘국내우편(등기/택배) 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전화번호나 영수증 번호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요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