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원더 우먼 vs 캡틴 마블
둘의 능력이 아니라 흥행기록 작품성에 대해 논하고 싶은데.
어떤게 더 잘만든 작품이라 대중들이 평가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각에선 캡틴 마블보단 원더우먼이 더 잘만든 작품이란 평가가 있던데 사람들 평가가 궁금합니다. 
캡틴마블은 너무 여성 편향 적인데 원더우먼은 그래도 여자들 뿐만아니라 남자들도 즐기면서 볼수있게 잘 만든 작품이다라는 말이 있던데 궁금하네요. 
내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정보가 없는 사용자
작성일2019.09.07 조회수 1,929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amaz****
채택답변수 5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일단 각자 취향에 따라서 재미가 갈리겠죠. 이거에 대헤서 제가 무조건 이게 더 재밌다라고 단정짓진 않겠습니다.

개인적으론 원더우먼이 액션이나 서사나 캡틴 마블 보다 더 좋았습니다.

영화 만족도 지수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 지수도 원더우먼이 더 높죠. (대중평가 지수:원더우먼88%>캡틴마블54%)

많은 사람들이 DC보다는 마블을 더 선호하는 편이죠. 그래서 관객수도 캡틴마블이 더 많습니다. (원더우먼 200만 < 캡틴마블 500만) 하지만 그런걸 떠나서 대부분이 캡틴마블에 실망하고 윈더우먼에 만족스러워하는 것 같았습니다.

많은 평론가들이나 영화 유튜버들도 원더우먼에 손을 들었죠.

그러나 두 영화는 같은 여자히어로 영화를 다루면서도 다릅니다.

원더우먼은 전쟁과 신화를 기묘하게 섞어 원더우먼만의 세계관과 독립된 성장담을 잘 보여준 신비로운 분위기의 영화이며 영웅의 각성 부분에선 시원한 카타르시스가 느껴지죠.

캡틴마블은 그동안 쌓아온 마블의 세계관의 과거와 비하인드스토리를 다루면서 지구와 우주를 넘나드는 배경을 주로 캡틴마블의 성장담은 2순위였던 영화입니다. 또 캡틴 마블은 개봉 당시 페미며 뭐며 말이 참 많았죠.

어느게 더 잘 만들었냐를 놓고 본다면 원더우먼이 확실하다고 보고요.

어느게 더 재밌냐를 놓고 본다면 각자의 취향따라서 정해지겠죠.

채택 부탁드립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