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물만 마시면 다이어트가 된다는 과일수 다이어트부터 봄철 국물 요리에 제격인 만능육수, 양파장아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만능간장까지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한다. 

<사진출처=TV조선 화면캡처>

◆물만 마시면 다이어트가 저절로? 

18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다이어트를 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마시기만 하면 되는 쉬운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다.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하루에 물 2L를 마시는 게 도움이 된다"라면서 "쉽고 간단하게 물을 마실 수 있는 방법이 과일수"라고 설명했다. 

안지현 전문의는 "물에 과일을 2~3알을 넣으면 끝난다"라며 "자연스럽게 향만 첨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참여한 문영미는 "물 특유의 비린내 없이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서 쉽게 섭취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문영미는 과일 수로 3주 만에 3Kg 감량에 허리둘레 11cm에 감소한 사실을 공개,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사진출처=TV조선 화면캡처>

◆봄 체절 만능 육수 레시피 

유귀열 한식 조리 기능장은 무 대신 브로콜리를 이용한 초간단 만능 육수 레시피를 공개했다. 유귀열 기능장은 냄비에 물 7컵 브로콜리 밑동 2개, 다시마와 멸치를 1:2 비율로 넣어주면 끝난다고 설명했다. 

유 기능장은 "브로콜리 밑동을 얇게 썰어주는 것이 좋으며, 물이 끓어오르며 다시마는 건져주고 5분 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된다"라고 전했다. 

무 없이 육수가 가능한 이유는 브로콜리 밑동의 성분 때문이다. 밑동에는 무에도 들어있는 이소시아네이트 성분이 있어 시원한 맛을 내고 설포라판 성분의 폐의 유해물질을 제거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유귀열 기능장은 만능 육수 이용해 콩나물 미나리 찜, 얼큰 두부찌개 등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출처=TV조선 화면캡처>

◆초간단 만능간장 

조영신 조리기능장은 고기 없이 쉽게 만들 수 있는 만능 간장 레시피를 공개했다. 

만능간장은 냄비에 물 4컵, 맛술 4컵, 멸치액젓 반 컵, 진간장 4컵, 국간장 1컵을 넣는다. 

여기에 4~5개 분량의 채 썬 양파와, 30~40알 정도 편 썬 마늘을 함께 넣어 센 불로 끓여주면 된다.

이후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15분정도 더 끓여준 뒤 식혀주면 완성된다.

해당 만능간장은 냉보관을 할 경우 1년 정도 두고 먹을 수 있다고 조영신 기능장은 설명했다.

 

이를 활용해 간장 불고기, 건새우 애호박 볶음, 양파 깻잎 장아찌 등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