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한국어능력시험 일정 2018년 본문

kbs 한국어능력시험 일정 2018년

kbs 한국어능력시험 일정으로 2018년입니다.전년도 12월에 다음년도의 일정이 발표되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공지가 된 우리말의 분야별 능력이 어떻게 되는지 가늠하는 kbs 한국어능력시험 일정과 기타 정보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참고로 4-급은 국가공인이 아니니 충분히 준비를 하셔서 그 이상의 급수가 되는게 입학이나 승진 등에서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kbs 한국어능력시험일정은 2018년에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4번의 기회가 있으며 올해는 49회 ~ 52회까지입니다.응시일은 49회와 50회는 토요일이고 51회와 52회는 일요일이니 헷갈리지 마시고 시험에 응시하시면 되겠습니다.접수기간은 꽤 긴편이며 시험본후 발표는 거의 한달 이후로 여기시면 됩니다.



내가 응시한 회차의 시험보는 장소가 어디인지 알고 싶을때는 상단의 메뉴에서 첫번째를 선택해 다시메뉴에서 고사장안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현재는 접수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공지가 안되어 있으며 접수기간이 되면 고사장번호와 함께 주소와 전화번호, 약도 등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등급에 따른 평가 설명으로 당연히 1급이 가장 좋고 취득을 해두시면 입학이나 진급 등에서 혜택을 받으실수 있을겁니다.참고로 4-급은 국가공인이 아니고 그 이상으로만 국가공인에 해당됩니다.





활용범위 즉 여러 분야별 우대 설명으로 공무원, 군인/경찰, 교사/강사, 청소년, 언론, 직무, 외국어 분야가 있으며 대부분 진학과 임용, 승진, 채용 등에 적용되며 자기계발이라는 잇점도 있습니다.


kbs 한국어능력시험 일정으로 2018년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준비 철저히 하셔서 좋은 등급 얻으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